포드 코리아, '2017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포드 코리아, '2017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 최정필 에디터
  • 승인 2017.06.28 13:52
  • 조회수 4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가 국내 생태계 보호, 환경 관련 활동을 실천하는 개인 및 단체에 총 2천 5백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2017 포드 환경 프로그램(Ford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 지원자를 모집한다.

국내에서 지난 2002년 시작돼 올해 16회를 맞이한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생태계 보호와 환경 보존을 위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활동을 펼쳐 나가는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여 지원한다.

이번 2017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특별히 ‘물’을 주제로 물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개인 및 단체를 후원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지원서 접수 기간을 늘려 환경활동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대해 인지하고, 지원서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된 지원서는 환경 분야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치며,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이 후원 대상자로 선발된다.

또한, 포드코리아는 모집 기간 중 물을 절약하고 물 환경 보호에 대한 대중적인 인식을 더욱 고취시키기 위해,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 일반인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포드 물 절약 표어 경진대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환경을 생각하는 포드코리아는 지난 15년간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풀뿌리 환경 운동을 후원해왔다”며 “앞으로 더 많은 개인과 단체, 나아가 대중들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보호 활동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1983년 유럽에서 최초 시행된 이후 현재 전 세계 60개가 넘는 국가에서 총 5백만 불 이상의 금액을 지원해 각 지역 환경 운동 지원에 큰 성과를 거두어 오고 있다.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12년 이상 지속된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야생동물, 삼림 보호는 물론 문화유산 및 지역사회 복원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2년 처음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총 101개의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약 5억원 이상을 지원했으며, 지역사회 중심의 환경 활동을 후원함으로써 실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 활성화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전문 환경 관련 단체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 운동에 대한 관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과 학생, 그리고 소규모 단체들이 그들의 환경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재정적인 초석을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2017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6월 28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지원서 및 활동 계획서와 함께 사진과 영상 등의 시각자료를 9월 30일까지 공식 이메일(ford.grants@bm.com)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결과는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드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