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발표회 개최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발표회 개최
  • 카가이 인턴
  • 승인 2018.03.05 10:34
  • 조회수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오는 3월 13일서울 중구에 위치한페럼타워에서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발표회를 개최한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최근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파워트레인 /e-파워트레인 및 자율주행자동차 분야에 대한 기술전망과 분석을 통해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을 제안함으로써 국내 자동차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지속 성장을 위한 효율적 대응 방안 마련에 기여하고자 한다.


‘급변하는 환경: 자동차 기술의 현황과 전망 – 자동차동력, 어디로 가는가?’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의 진행은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 이종화 위원장(한국자동차공학회 부회장, 아주대학교 교수)이 담당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이종화 위원장의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브리핑으로 시작되며 연구 주제 발표 및 분야별 발표(총 5개 세션)으로 이어진다.

연구 주제 발표

-       파워트레인 종류별 적합성 비교분석: 배충식 연구책임자 (한국과학기술원 교수)


분야별 발표

-       내연기관 자동차: 민경덕 연구책임자 (서울대학교 교수)

-       하이브리드 자동차: 박영일 연구책임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       전기자동차: 홍정표 연구책임자 (한양대학교 교수)

-       수소전기 자동차: 김민수 연구책임자 (서울대학교 교수)

-       자율주행자동차: 허건수 연구책임자 (한양대학교 교수)


연구 주제 발표 및 분야별 발표 후에는 질의 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 이종화 위원장은 “이번 연구에서는 특히 다양한파워트레인, e-파워트레인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 분야의 기술 및 정책 로드맵을 발표하고 토론을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세계적으로 다양한 기술과 정책이 발표되고 있는 급변의 상황에서 국내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아울러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선제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지현 에디터 carguy@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