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E-PACE 첫 공개...기네스 기록의 강력한 소형 SUV
재규어 E-PACE 첫 공개...기네스 기록의 강력한 소형 SUV
  • 최정필 에디터
  • 승인 2017.07.14 09:34
  • 조회수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E-PACE가 기네스북 신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에 첫 선을 보였다. 고성능 소형 SUV E-PACE는 15미터 점프한 상태에서 270도로 차체를 뒤트는 '배럴 롤'을 성공시키며 세계 기네스북에 올랐다.

민첩성, 정밀성 등의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이번 도전은 재규어가 4개 대륙에서 25개월 동안 진행한 혹독한 E-PACE 테스트의 최종 관문이었다. 이를 통해 E-PACE는 재규어의 명성에 걸맞는 성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이번 테스트는 1974년 제임스 본드 영화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The Man with the Golden Gun)에서 처음 선보였던 자동차 스턴트를 재현한 것으로, 영국에서 유일하게 160미터의 런업과 런오프가 가능한 엑셀 런던(ExCeL London) 전시 센터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23개의 기네스 기록을 보유한 베터랑 스턴트 드라이버 테리 그랜트(Terry Grant)가 운전대를 잡았다.

스턴트 드라이버 테리 그랜트는 "지금까지 배럴 롤을 깨끗하게 성공시킨 양산차는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이에 꼭 도전하고 싶은 포부가 있었다”며 “재규어 F-PACE로 360도 회전 루프를 주행해 세계 신기록을 세운 후, 더욱 극적인 기록을 세워 ‘PACE’ 라인업이 역사의 다음 장을 쓰는데 기여한 대단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5인승 컴팩트 SUV인 E-PACE는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4륜 구동이다. 재규어만의 특징인 다이나믹한주행 성능과 실용적인 디자인 및 최첨단 기술이 재규어 브랜드의 스포츠카 DNA에 결합된 것이다.

E-PACE는 순수 전기차인 I-PACE 컨셉카와 2017년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된 재규어 F-PACE와 함께 퍼포먼스 SUV 라인업에 합류하게 된다. F-PACE 역시 2015년 고난도의 360도 회전 루프(loop-the-loop) 주행으로 기네스 북에 등재된 바 있다.



외관은 재규어 F-TYPE 스포츠카에서 영감 받았으며, 재규어임을 확실히 알아볼 수 있는 그릴, 근육질의 균형잡힌 자태, 짧은 오버행, 강력한 헌치가 시각적으로 대담하고 확고한 자태를 만들어 주어 즉각적으로 역동적인 민첩함이 느껴진다. 날렵한 루프라인과 두드러지는 사이드 윈도우 그래픽에서 재규어 스포츠카 DNA가 확연히 드러난다.

재규어의 디자인 디렉터 이안 컬럼(Ian Callum)은 "재규어의 확고한 디자인 원칙으로 E-PACE가 자신만의 클래스를 정의하는 스포츠카임을 즉시 알아볼 수 있다”며 “E-PACE는 고객들이 넉넉한 내부 공간, 연결성, 보안 등 실용성을 제공하는 자동차에서 보통 기대하지 않는 높은 성능과 순수한 디자인이 결합됐다"고 말했다.


재규어 E-PACE는 지능형 커넥티드 카이다. 10인치 터치스크린이 기본 장착되어 다양한 앱과 연동 가능하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인컨트롤(InControl) 시스템은 연료 수준과 주행 가능 거리를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워치를 통해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스마트폰을 사용해 원격으로 자동차의 냉난방 시스템을 작동하고, 시동을 켤 수도 있다.

E-PACE는 동급 최고 수준의 내부 공간을 자랑한다.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하여 운전자를 비롯 총 5명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의 정교한 인테그럴 링크(Integral Link) 후방 서스펜션 구조 덕분에 가능해진 널찍한 적재 공간에는 골프 클럽, 대형 캐리어, 유모차를 실을 수 있다.



운전 모드의 변경을 통해 운전자가 가속, 자동 변속, 핸들링 및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서스펜션 시스템에 대한 개별 설정을 보다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운전자 조작, 차체 및 휠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서스펜션과 섀시를 조절하여 모든 조건에서 향상된 롤 제어와 민첩성을 제공한다.

국내에는 강력하며 효율적인 250마력의 인제니움 가솔린 또는 180마력의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탑재된 모델이출시될 계획이다. 재규어로는 처음으로 E-PACE에는 액티브 드라이브라인(Active Driveline) 4륜 구동 시스템이 장착됐다. 재규어의 독특한 후륜 구동 특징에 획기적인 트랙션이 결합되었다. 시스템의 토크 바이어싱(torque-biasing) 역량은 모든 기후 및 도로 조건에 최적화된 안정성, 다이내믹스 및 연비를 제공한다.



E-PACE에는 최첨단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술이 적용되었다. 스테레오 카메라는 첨단 자율 비상 제동 시스템을 지원하며 보행자 감지와 차선 유지 보조 및 교통 신호 인지는 물론 지능형 속도 제한(Intelligent Speed Limiter)과 운전자 상태 모니터(Driver Condition Monitor)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전후면 주차 보조 기능이 기본 탑재되었다.

또한 카메라가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EPAS) 시스템 및 후방 레이더와 결합되어 다차선 도로에서 측면 충돌의 위험을 감소해주는 사각 지대 보조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전방 차량 감지 시스템은 사각지대에서 운전자들에게 다가오는 차량에 대해 경보를 해준다. 첨단 액티브 안전 기능에는 보행자 에어백이 포함된다. 충돌이 발생하면 본넷 후방 모서리 아래에서 에어백이 전개되어 보행자를 보호해준다.



내부 기술 측면에서는 E-PACE의 클래스 이상에서만 볼 수 있는 12.3인치 풀컬러 디지털 계기판과 메리디안이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된다.

E-PACE에는 재규어의 혁신적인 웨어러블 액티브 키(Activity Key)가 포함되어 있다. 방수 및 내진 설계된 팔목 이 밴드에는 트랜스폰더가 내장되어, 운전자가 조깅이나 자전거 타기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동안 자동차 내부에 메인 키를 둔 상태로 차량을 잠글 수 있도록 해준다. 액티브 키가 활성화된 경우 팔목 밴드를 뒤 트렁크의 자동차 번호판 상단에 갖다 대면 차량 내부에 있는 모든 스마트 키가 비활성화된다.



재규어 E-PACE의 자동차 라인 디렉터인 앨런 볼케어츠(Alan Volkaerts)는 "재규어 E-PACE는 두 클래스의 장점만 결합해 재규어 스포츠카의 역동성과 컴팩트 SUV의 실용성을 갖추었다”며 “E-PACE는 운전의 재미는 물론 편안한 승차감, 넉넉한 내부 공간, 그리고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재규어 E-PACE는 2018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며 국내 판매 예정 가격은 5,000만원 대부터 시작된다. 재규어 E-PACE에 대한 자세한 상품 정보는 www.jaguarkorea.c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