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X2 공개, 내년 3월 한국시장 출격...
BMW 뉴 X2 공개, 내년 3월 한국시장 출격...
  • 서현지 에디터
  • 승인 2017.10.25 10:30
  • 조회수 5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25일 X시리즈의 새로운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모델인 뉴 X2를 공개했다.


뉴 X2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함을 갖춘 모델로, 도시에 거주하며 활동적인 삶을 영위하고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는 젊은 소비자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기존 X시리즈의 강인한 인상에 쿠페 스타일의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더했다. 또한 사각형의 휠 아치, 인상적인 배기 테일파이프 및 측면 디자인, 그리고 우아한 루프라인과 슬림한 창문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BMW 키드니 그릴의 위아래를 뒤집어 아래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그릴 디자인을 최초로 채택했으며, 키드니 그릴을 헤드라이트 보다 아래로 배치하여 역동성을 보다 강조했다. 또한 C-필러에 위치한 BMW로고는 2000 CS와 3.0 CSL 등 가장 인기있었던 클래식 BMW 쿠페의 디테일에서 영감을 얻었다.




파워트레인은 3가지 버전의 트윈터보 엔진으로 개발됐다.

가솔린 모델인 X2 xDrive20i는 최고출력 192마력에 스포티한 7단 스텝트로닉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이 장착됐다.

디젤 모델인 X2 xDrive20d는 190마력의 최고출력을 갖췄으며, 더욱 강력한 X2 xDrive25d는 231마력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2가지 디젤 모델 모두,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와 8단 스텝트로닉 트랜스미션이 기본 장착됐다.

내년 초에는 3기통엔진의 X2 sDrive18i와 4기통 엔진의 X2 xDrive20i, X2 sDrive18d 그리고 X2 xDrive18d 등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추가된다.





더불어 M 스포츠 서스펜션이 기본 장착되어 더욱 단단한 스프링 및 댐퍼 세팅과 더 낮은 차체 높이가 적용된다. 특히,다이내믹 댐퍼 컨트롤을 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운전자 개인의 취향에 맞춰 서스펜션 세팅을 더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운전자가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파킹 어시스턴트를 적용하여 자동으로 적합한 주차 공간을 파악하고 차량이 스스로 평행 주차 구역에 주차한다.



BMW 뉴 X2는 2018년 3월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