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위크에 참여하는 서울, 부산, 세종 소재 28여 개 유명 레스토랑에서는 일주일 간 특별한 치즈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디너 코스에는 각 레스토랑 셰프가 치즈 위크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치즈 요리 한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치즈 위크 기간 중 참여 레스토랑에 방문하여 디너 코스를 주문하는 모든 손님은 다섯 가지 치즈로 구성된 치즈 플레이트를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다.
치즈 플레이트는 유럽산 대표 치즈 5종으로 구성되는데, 흰색 피막의 연성 치즈, 껍질을 닦은 연성 치즈, 반경성 치즈(비가열 압착 치즈), 경성 치즈(가열 압착 치즈), 그리고 블루 치즈까지 서로 다른 종류의 치즈를 골고루 맛볼 수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 경인 지역 10개 전 점에서는 같은 기간 치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평소 대비 할인된 금액으로 치즈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금액에 따라 치즈 나이프와 치즈 도마 사은품도 마련되어있다. 온라인에서도 치즈 위크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최대 수입 치즈 전문 쇼핑몰 ‘치즈파티’와 프리미엄 온라인 마트 ‘마켓컬리’에서는 치즈 위크 이벤트와 기획전을 마련했다.
치즈 아카데미 ‘프로마쥬’에서는 치즈 위크 기간 동안 특별한 페어링 강좌가 개설된다. 우리술 교육훈련기관 ‘막걸리학교’와 함께 ‘치즈&한국술 페어링’, 와인 문화 공간 ‘카비스트’와 ‘치즈&와인 페어링’을 선보여 유럽산 치즈가 동서양의 술을 만나 빚어내는 하모니를 알아보는 시간이 준비된다.
저작권자 © 카가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