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여행가기 좋은 차 best 5
여름철 여행가기 좋은 차 best 5
  • 최정필 에디터
  • 승인 2017.07.05 13:09
  • 조회수 26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해외여행을 기획하는 사람도 있겠으나 간단하게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여럿이 함께 떠날 경우 이동 수단은 큰 고민거리가 된다.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등장으로 버스 여행을 꿈꾸는 사람도 많이 있겠으나 자기 차량 내지 렌터카를 가지고 여행을 떠나는 비율은 여전히 높다.

자칫 피곤함만 늘어나고 괴로울 수 있는 여름 휴가철. 여행가기 좋은 차를 소개한다.


  1. 쌍용자동차


코란도 투리스모


여행철 최고의 차종은 MPV이다. 넉넉한 적재공간, 11인승의 광활함은 4인가족을 넘어 여럿이 함께 여행가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버스전용차로를 달릴 수 있음은 여름철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캠핑이나 글램핑을 간다고 한다면는 최고의 선택이다.

  1. 기아자동차 니로


기아자동차 니로


소형 하이브리드 SUV 니로는 아직 아이가 없는 신혼부부 혹은 연인과 여행가기에 좋다.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연비, SUV 형태에서 오는 실용성은 무시할 수 없다. 다른 차량들처럼 광활한 크기를 자랑 하진 않지만 2인~4인 짐은 충분히 수납 가능하다.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경우에도 가장 부담 없는 모델이다.

  1. 시트로엥 피카소


시트로엥 피카소


프랑스 감성은 우리나라와 맞지 않는 부분이 꽤 있지만는 그것을 커버 할 만한 매력이 있다. 수입차를 탄다는 것이 벼슬은 아니지만 그것이 아니어도 꽤 주목받는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실용성과 편의성에서도 밀리지 않는다. 광활한 루프 글라스는 밤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내기도 좋다. 그리고 역사는 늘 밤에 이루어 진다.

  1. 현대자동차 쏠라티


현대자동차 쏠라티


대인원이 함께 여행을 간다면 현대자동차의 쏠라티는 훌륭한 선택지다. 미니버스보다는 세련된 외관에 미니버스급의 적재, 수용 능력을 가졌다. 지난해 출시된 자동변속기로 인해 운전의 부담도 상당히 적어졌다. 렌트 할 수 있는 곳이 아직 많지 않아 생소하지만 시선의 집중과 함께 편안한 여행이 가능하다. 대신 16인승 모델의 운전을 위해서 1종 대형 면허가 있어야 한다.

  1. 기아자동차 카니발


기아자동차 카니발


기아자동차 카니발은 명불허전이다. 미리 예약만 한다면 렌터카로 구하기도 쉬운 편이다. 아빠들의 드림카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하지만 휴가철 가장 부러운 차량 중 하나기도 하다. 하이리무진이라면 더욱 좋지만 일반 모델도 부러움의 대상이다.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를 타고 연달아 지나가는 카니발을 보면 부러움을 넘어 질투심이 느껴질 때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