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충전 46km, 현대차 아이오닉 플러그인 출시
1회 충전 46km, 현대차 아이오닉 플러그인 출시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17.02.27 13:09
  • 조회수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훈 에디터 carguy@globalmsk.com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플러그인을 출시했다.

27일(월),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현대차 관계자와 기자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오닉 컨퍼런스(IONIQ Conference)’를 개최하고 아이오닉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이오닉 플러그인(plug-i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아이오닉 라인업 소개와 현대차의 친환경차 비전 및 마케팅 전략을 대내외에 공표하기 위해 개최됐다. 아울러 현대차는 행사에서 2017년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함께 선보였다.

현대차는 지난해 1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선보이고 같은해 3월 전기차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함으로써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최고의 연비 ▲완전 충전·주유시 900km이상의 주행거리 ▲뛰어난 동력성능 ▲첨단 예방 안전 사양들로 구성된 ‘현대 스마트 센스’▲2천만원대 가격 등 높은 상품성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PHEV는 기존 아이오닉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뒷좌석 헤드룸을 개선해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내비게이션에 애플 카플레이를 추가하는 등,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기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트렁크에 탑재됐던 12 V 보조배터리를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에 통합함으로써 추가적인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한편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충전구를 급속·완속 구분없이 하나의 플러그로 사용 가능한 콤보타입으로 바꾸었다.

한편, 현대차는 아이오닉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이오닉 전기차 구매 고객 대상 홈충전기 상담, 설치, A/S 등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홈 충전기 원스탑 컨설팅 서비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배터리 평생 보증 서비스’ ▲3년 이내 현대차 재구매 시 합리적인 중고차 잔가를 보장해주는 ‘중고차 잔가 보장 서비스’ 등의 적극적인 고객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현대차는 아이오닉 컨퍼런스에 플러그인(PHEV)·하이브리드·일렉트릭·일렉트릭 자율주행차 등 차량 전시, 찾아가는 충전서비스 등을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차량 시승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최고출력 105ps, 최대 토크 15.0kg·m의 신형 카파 1.6GDi 엔진과 최고 출력60.5ps(44.5kW 환산 시), 최대 토크 17.3kgf·m의 고효율 영구자석형 모터 시스템이 적용돼 최고 합산 출력141ps, 최대 합산토크 27kgf·m로 강력한 동력성능과 함께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해 동급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고 수준의 연비(휘발유 기준 20.5km/ℓ, 전기 기준 5.5km/kWh)를 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고효율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전기만으로 최대 46km 주행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모드를 포함해 총 900km이상 주행가능하기 때문에 방전의 걱정 없이 사용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경제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아이오닉 플러그인에 적용된 현대차의 스마트 센스 기술은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앞차를 자동으로 인식해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등이 있다. 고객 선호사양인 ▲LED헤드램프 ▲LED리어콤비램프 ▲폰 커넥티비티 사양인 애플 카플레이 ▲JBL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도 채택했다.

아이오닉 플러그인의 가격은 N트림 3230만원, Q트림 3410만원이며, 정부 보조금 500만원 반영 시 N트림 2730만원, Q트림 2910만원으로 전 차종을 2천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유일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세제 혜택 적용 후 기준)

이 밖에도 현대차는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플러그인 구매 고객의 전기모드(EV) 사용 권장을 위해 금년 3월까지 계약한 고객들에 한해 100만원의 이동형 충전 케이블 구매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