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클래식 코란도 계승한 XAVL 콘셉트카 공개
쌍용차, 클래식 코란도 계승한 XAVL 콘셉트카 공개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17.03.07 18:23
  • 조회수 28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는 7일 2017 제네바 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차세대 전략모델 콘셉트카 ‘XAVL (eXciting Authentic Vehicle Long)’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XAVL은 7인승 SUV 콘셉트카로, 쌍용차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핵심 모델이다. 디자인은 클래식 코란도를 오마주한다. XAVL을 시작으로 정통 오프로더 디자인이 가미된 모델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쌍용차는 지난 2015년 서울 모터쇼에서 XAV를 선보이고, 같은 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XAV-Adventure를 공개했다. 여기에 직관적·남성적 디자인을 더하고 전 좌석 독립시트와 넓은 적재공간을 더해 정통 SUV 성격을 강조한 것이 XAVL이다.



XAVL은 전진하는 코뿔소의 기상과 역동성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았다. 비상하는 새의 날개를 형상화 한 숄더 윙 디자인은 쌍용의 고유 디자인 정체성을 계승한다. 특히 클래식 코란도의 상징적 요소인 방향지시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리어 범퍼를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카본으로 제작된 블랙루프를 적용, 개성을 더했다.



2·3열에 배치한 5개 시트는 슬라이딩·폴딩을 통해 공간활용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10.25인치 풀 LCD 클러스터, 9.2인치 AV 모니터 등 5개의 디스플레이를 탑재, 진보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 내비게이션·공조장치·오디오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링크 투 홈(Link to Home) IoT 서비스로 차 안에서 가정의 도어락·CCTV·냉난방 기능까지 조종할 수 있다.


한편, 쌍용차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뉴 스타일 코란도C를 유럽 시장에 런칭했다. 신형 코란도C의 유럽 판매는 2분기 중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