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포르쉐 911 GT3 수동변속기 달고 돌아온다
2018 포르쉐 911 GT3 수동변속기 달고 돌아온다
  • 카가이 취재팀
  • 승인 2017.03.13 17:41
  • 조회수 5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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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르쉐 911 GT3는 올 가을 새 라인업을 구성한다. 3년 전 제외된 수동변속기도 GT3 옵션에 들어온다. 수동변속기가 터보차져에 더 힘을 실어줄지 살펴보자.

포르쉐 가계도에서 가장 트랙 중심인 GT 시리즈는 포르쉐를 대표한다. 포르쉐 애호가들이 많이 선택하는 GT 시리즈는 바이사크(Weissach: 포르쉐의 연구센터)의 기술이 곧바로 적용된다. 포르쉐는 2014 년 트랙에 적합하고  PDK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만을 장착한 차를 내놓았다. 운전자가 트랙에서 직접 달리는 게 요체라면, 스스로 변속기를 선택할 기회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게 맞지 않을까?



911패밀리군의 전 라인업이 터보차져로 업데이트 되는 동안 GT3는 틈새를 노렸고, 확실히 더 강해졌다. 포르쉐 팬들은 GT3가 특유의 배기음, 고회전 수평대항 엔진, 수동 변속기를 포기할까 봐 전전긍긍했다. 터보차져로 인한 배기 사운드가 줄어들 것을 우려했다.

 이런 우려를 불식하려는 듯, 포르쉐는 더 든든한 수동변속기를 얹고, 리어에 더 개선된 수평대항6기통 엔진을 탑재한 GT3를 내놓았다. 2018 년 911 GT3는 기존 부품들을 잘 조합하여 전 GT3의 3.8 리터 엔진을 911 GT3 RS에서 가져와 4.0 리터 6기통으로 대체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6 단 수동 변속기 (PDK가 표준임)는 911 R에서 가져왔다.



 3.8 리터475마력 엔진은 4.0 리터 500마력짜리로 대체됐다. 토크도 44.7kg/m2 에서 46.8kg/m2으로 높아졌다. 매니아들은 GT3 RS와 911 R에 필적한다는 걸 금방 알아차릴 것이다. 포르쉐는 911 RSR 레이스용에서 밸브트레인 기술을 가져와 엔진을 튜닝했다. 새 오일 펌프, 탄탄한 크랭크 샤프트, 직경이 더 긴 메인 베어링을 더했고, 기능이 개선된 흡기구를 추가했다. 4.0 리터 수평대항6기통은 흡사 괴물과 같다. 2018 GT3는 제로백이 3.2 초, 최고 속도는 317km/h에 이른다. (PDK 장착 모델) 수동변속기 모델의 최고속력은 318km/h로 1km/h 올랐지만 제로백은 3.8초로 PDK보다 0.6초 느리다.


현실에서 911 GT3의 가속능력을 측정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하드코어 GT3 R을 테스트한 결과 3.4 초 만에 100km/h에 도달했다. 2018 GT3의 가속능력을 정확히 알아내긴 어렵지만 GT3의 직진 가속능력은 탁월한 것으로 추정된다. 2014 GT3의 후륜 조향 시스템은 유지한다. 앞 바퀴 조향과 뒷 바퀴 조향의 조합으로 예민한 핸들링을 제공했고, 고속 안정성이 향상됐다. 다이나믹 엔진 마운트는 급 코너링 때 안정된 핸들링을 제공한다. 전자 제어식 슬립 리어 디퍼렌셜은 엔진의 토크를 제어해준다.



911 GT3와 같은 정면과 공격적인 스타일의 카본 날개가 장착된다. 또 918에서 영감을 얻은 짧은 직경의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고, 3 가지 시트 옵션이 제공된다. 기본 시트는 전동으로 높이와 등받이가 조절된다. 또한 옵션으로 18-way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 플러스를 사용할 수 있다. 전자식 스티어링 칼럼 조절 및 메모리 기능도 제공된다. 매니아들을 위해 고정된 탄소 섬유 버킷시트도 제공한다. 뒷좌석은 무게를 감안해 제거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2017 718, Boxster 및 Cayman 모델에 장착된 제품으로 애플 CarPlay가 포함돼 있다.

2018 GT3의 가격은 144,650달러에서 시작한다. 2015 모델보다 불과 몇 천 달러 더 비싸고, GT3 RS보다는 33,600달러 저렴하다. GT3 911 R의 MSRP(소비자권장가)보다는 약 40,000달러 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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