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포뮬러 E 진출 공식 선언
BMW, 포뮬러 E 진출 공식 선언
  • 최정필 에디터
  • 승인 2017.07.13 16:52
  • 조회수 4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포뮬러 E 참가를 공식 선언했다. 포뮬러 E는 FIA(국제자동차연맹)에서 개최하는 레이스 경기로, F1과 같은 오픈 휠 레이스다. 차이가 있다면 포뮬러 E는 전기모터의 힘으로 달리는 전기차 경주라는 점이다. BMW는 그동안 직접 참가하지는 않았으나 파트너사로 i8 세이프티카와 i3 메디컬카를 제공했다.



현재 포뮬러 E에 10개 팀이 참가하고 있다. 제조사는 아우디, DS, 재규어, 마힌드라, 르노가 참가하고 있으며 페러데이 퓨처, 넥스트EV, 타치타, 벤츄리 등의 전기차 스타트업 등이 참가하고 있다.

BMW 관계자는 “포뮬러 E는 전기모토 개발을 위한 완벽한 무대다”며 “이곳에서 BMW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BMW의 전기차 브랜드 iNEXT를 알리고, 차세대 i 시리즈를 위한 담금질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BMW가 제공한 i3 메디컬카(좌)와 i8 세이프티카(우)


BMW는 안드레티 오토스포트에 엔진을 공급하는 형태로 포뮬러 E에 참여한다. 재정과 차량 제작및 기술 지원 등을 하는 팩토리 팀 형태이다. 안드레티 오토스포트는 인디카, 랠리크로스 등에 참가하는 레이싱 팀으로 미국에서 인지도가 높은 팀이다.

팀명의 변경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포뮬러 E에 참전하고 있는 압트 셰플러 아우디 스포트(ABT Schaefler AUDI sport), DS 버진 레이싱(DS Virgin Racing),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Panasonic Jaguar Racing) 등 기존의 레이싱팀과 같은 방식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된다.

BMW는 포뮬러 E 5번째 시즌인 2018/1019 시즌부터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