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세대 뉴 X4 글로벌 공개
BMW, 2세대 뉴 X4 글로벌 공개
  • 카가이 인턴
  • 승인 2018.02.14 16:47
  • 조회수 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룹이 독일 현지 시간 2월 14일, 4년만에 완전히 새로워진 2세대 뉴 X4를 공개했다.


BMW 뉴 X4는 중형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모델로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전세계에 약 20만 대 판매됐다. 4년만에 공개된 2세대 뉴 X4는 더욱 향상된 주행성능과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외관 디자인, 세련된 인테리어 및 첨단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과 독보적인 커넥티드 기술을 탑재했다.


근육질적인 외관과 깔끔한 표면처리가 돋보이며,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키드니 그릴은 전면부에 압도적인 인상을 준다. 트윈 LED 헤드라이트와 함께 새롭게 도입된수평 안개등은 BMW X 모델의 상징적인 ‘6개의 눈’을 재해석했다. 실내의 접이식 시트, 기본 525리터에서 최대 1,430리터까지 확장 가능한넓은 적재공간 등은 편의성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뉴 X4는 지능적인 소재 배합으로 섀시 뿐만 아니라 차체 구성 요소 경량화를 통해 이전 모델에 비해 최대 50kg 더 가벼워졌다. 민첩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주행 중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여기에 M 스포츠 서스펜션과 퍼포먼스 컨트롤, 가변 스포츠 스티어링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엔진 라인업은 추후 출시될 라인업을 포함해 가솔린 3종, 디젤 4종 등 총 7개 모델이다.


뉴 X4에 적용된 다양한 첨단 시스템은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플러스세이프티 패키지는 스톱앤고 기능이 추가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스티어링 및 차선 제어 기능, 능동형 측면 충돌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차선 유지 기능과 교차로 경고시스템도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중앙 10.25인치 터치스크린과 음성 제어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실시간 교통 정보와 주차 가능 지역 정보는 물론 기존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는 오픈 모빌리티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폰, 스마트 워치 등에 공유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완성차 업체 중 최초로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기능에 기반한 이메일 송수신 및 편집, 일정 입력 기능 등을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커넥티드 드라이브 스토어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한편, BMW 뉴 X4는 오는 3월 8일 개막하는 2018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국내에는 10월경 공식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