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New 푸조 508 공개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New 푸조 508 공개
  • 카가이 인턴
  • 승인 2018.02.27 11:16
  • 조회수 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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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는 내달 6일 개막하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New 푸조 508’과 ‘푸조 리프터 및 리프터 4X4 콘셉트’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푸조 스포츠 DNA를 담은 ‘푸조 208 WRX’와 ‘New 푸조 308 TCR’, 푸조 308 Gti와 208 GTi 모델은 물론, 3륜 스쿠터 ‘푸조 메트로폴리스’와 보트 ‘씨 드라이브 콘셉트(Sea Drive Concept)’도 전시한다. 이를 통해 미래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고 푸조의 디자인 능력과 기술력을 강조할 계획이다.

NEW 푸조 508


주목할만한 모델은 ‘New 푸조 508’이다. 2010 파리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뒤 8년만의 완전 변경 모델로, 정통 세단에서 스포츠 쿠페 스타일로 거듭난 것이 특징이다. 전장과 전고는 각각 80mm와 60mm 줄었고, 전폭은 20mm늘었으며, 패스트백 디자인과 프레임리스 도어를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전면부는 콘셉트 카 ‘인스팅트(Instinct)’에서 영감을 얻은 시그니처 LED 주간주행등을 적용했으며, 후면부 역시 블랙 패널에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Full LED 리어 램프를 적용해 푸조 패밀리 룩을 완성했다. 내부는 더블 플랫 타입의 콤팩트 스티어링 휠과 12.3인치 헤드업 인스투르먼트 패널, 10인치 터치스크린, 토글 스위치 등 고급스럽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차세대 아이-콕핏(i-Cockpit)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180마력과 225마력의 가솔린 엔진, 130마력과 160마력, 그리고 180 마력의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EAT8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EMP2 플랫폼을 사용하며 기존 모델보다 70kg의 경량화를 통해 퍼포먼스와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최신 첨단 및 안전 편의 사양도 풍부하게 탑재했다.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200m 내외의 물체를 감지하는 ‘나이트 비전’ 시스템을 비롯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시스템,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New 푸조 508은 오는 9월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판매되며, 국내에는 연말에 출시할 예정이다.

푸조 리프터


푸조 리프터 4X4 콘셉트
4X4 콘셉트

푸조의 미니밴 ‘New 푸조 리프터’와 ‘New 푸조 리프터 4X4 콘셉트’도 공개한다. 리프터는 5인승과 7인승 모델로 나뉘며, 110 마력 및 130 마력의 1.2L 가솔린 엔진과 75 마력, 100 마력, 130 마력의 디젤 엔진이 적용된다. 리프터모델을 기반으로 더욱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푸조 리프터 4X4 콘셉트’는 리프터 모델 보다 지상고를 80mm 높이고, 험로용 타이어와 사동 구륜 시스템을 적용해 다양한 지형에 대처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푸조 스포츠 모델과 푸조 스쿠터, 보트도 전시한다. ‘푸조 208 WRX’를 비롯해 ‘New 푸조308 TCR’, 푸조 308 GTi, 푸조 208 GTi 모델을 전시한다. 3륜 스쿠터 ‘푸조 메트로폴리스’는 물론, 푸조 디자인 랩이 보트기업 베네토(Beneteau)와 협업한 보트 모델 ‘씨 드라이브 콘셉트(Sea Drive Concept)’도 선보인다.


한유미 에디터 carguy@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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