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날렵해진 럭셔리 SUV 뉴 레인지로버 출시..1억8천만원
더 날렵해진 럭셔리 SUV 뉴 레인지로버 출시..1억8천만원
  • 카가이 인턴
  • 승인 2018.04.06 10:45
  • 조회수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5일 서울 한남동 전시장에서 럭셔리 SUV 뉴 레인지로버,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공개했다. 정일영 재규어 랜드로버 마케팅 총괄 이사는 "고급스럽게 변화된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을 강조했다. 뉴 레인지로버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All-round LED Technology)를 장착해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의 조향각에 따라 주행하고자 하는 방향을 비춰주는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Adaptive Front Lighting)을 기본 사양으로 하여, 야간 주행 시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올 라운드 LED 헤드램프가 장착된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뉴 레인지로버의 인테리어는 사용자의 편의와 안락한 승차감을 위해 개선됐다. 새로운 시트 프레임을 적용해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시트 제어 스위치는 도어 패널에 위치해 직관적으로 시트를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뒷좌석에는 전동식 전개 리어 센터 콘솔을 적용했다. 이 콘솔을 제어해 사용자 편의나 상황에 따라 4인승 혹은 5인승으로 이용할 수 있다. 뒷좌석의 컴포트 포지션(Comfort Position)은 발받침과 다리받침, 등받이 기울기를 조정하여 휴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준다. 실내 온도 설정이나 뒷좌석 제어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뉴 레인지로버의 인테리어


뉴 레인지로버에는 SDV8 터보 디젤 엔진과 V8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또한 ZF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2를 적용해 주행모드에 따라 시스템이 노면 상황에 적합하게 엔진, 변속기, 섀시를 최적화한다.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V6 터보 디젤과 V6 수퍼차저 엔진이 장착된다. 뉴 레인지로버의 가격은 1억 8750만원~3억 1200만원이며,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가격은 1억 3330만원~1억 9030만원이다.

강글솜 에디터 gs.kang@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