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인이 사랑한 소형차 르노 ‘클리오’, 5월 한국 상륙
유럽인이 사랑한 소형차 르노 ‘클리오’, 5월 한국 상륙
  • 카가이 인턴
  • 승인 2018.04.25 09:27
  • 조회수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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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르노의 소형차 ‘클리오(CLIO)’가 다음달 한국에 상륙한다.

르노 클리오는 전세계에서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카다. 특히 개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중시하는 유럽 시장에서 10년 이상 동급 판매 1위의 자리를 지켜왔다.

국내에 처음 출시되는 르노 클리오의 가장 큰 매력은 매혹적인 디자인이다. 르노의 디자인 주제인 6가지 ‘Life Flower’ 중 첫번째, ‘사랑’을 모티브로 하고 있어 관능적인 곡선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C자형 주간 주행등이 대표하는 르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유지한 채,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형차에선 보기 힘든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클리오는 국내에서 처음 공식적으로 르노 다이아몬드 모양의 로장쥬 엠블럼을 달고 출시된 모델이다. 르노의 120년 브랜드 자산과 클리오가 가진 베스트셀링카의 명성을 최대한 살려 젊은 고객층을 사로잡으려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르노는 독립된 웹사이트와 e-스토어, SNS 채널, 프로모션 등을 마련해 국내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5월 1일부터 시작되는 사전계약 역시 클리오를 위한 별도의 마이크로 사이트(https://clio.renault.co.kr)에서 받는다.

본격적인 출시와 차량 출고는 5월 중순부터다.


박나영 에디터 carguy@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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