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베스트셀링 SUV 엑스트레일 공개..하반기 국내 시판
닛산,베스트셀링 SUV 엑스트레일 공개..하반기 국내 시판
  • 이 재훈
  • 승인 2018.06.07 13:29
  • 조회수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닛산은 7일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글로벌 베스트셀링 중형 SUV ‘엑스트레일(X-Trail)’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엑스트레일은 올 하반기중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닛산은 이와 함께 미래 전략을 담은 순수 전기 스포츠카 ‘블레이드글라이더(BladeGlider) 콘셉트’를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엑스트레일은 모험과 자유,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중형 SUV로, 닛산 브랜드 고유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엑스트레일은 동급 SUV 중 가장 긴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넉넉한 실내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반의 주행 안전 기술들이 탑재, 안전성과 편리함을 확보했다.

블레이드글라이더는 항공기와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받아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디자인됐다. 친환경적이면서 강력한 파워트레인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초 만에 돌파하는 역동적인 가속력을 자랑한다.

올해로 닛산 브랜드 국내 출범 10년을 맞는 한국닛산은 앞으로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란 명확한 비전을 중심으로 전기화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는 사람들을 더 나은 세상으로 이끌기 위해 ‘더 많은 자율성, 더 많은 전기화, 더 많은 연결성’을 구현하고자 하는 닛산의 기술적 방향성이다.

허성중 한국닛산 대표는 “이번 모터쇼 방문객과 함께 닛산의 미래와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해 닛산 최고의 모델들을 준비했다”며 “한국 진출 10주년을 기점으로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고 스마트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병주 에디터 carguy@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