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슈] 1.3L 터보 단 6인승 패밀리 MPV,불과 1400만원
[중국이슈] 1.3L 터보 단 6인승 패밀리 MPV,불과 1400만원
  • 카가이 인턴
  • 승인 2018.06.28 08:00
  • 조회수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치인샹(北汽銀翔)은 베이징자동차(北京汽车)와 충칭시의 대표 기업인 충칭인샹이 합작한 자동차 회사다. 베이징자동차는 중국 5대 자동차 기업 중 하나이며 현대차의 중국 현지 합자 파트너이기도 하다.

베이치인샹은 베이치환수 H2,H3,H6 등 많은 MPV(다목적 차량)를 선보여왔다. 베이치환수 H 시리즈는 이미 품질 면에서 검증받은 인기 차량이다. 최근 출시된 베이치환수H5는 6인승 MPV로, 가격 대비 사양이 좋고 넓은 공간을 자랑하고 있어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신차는 일반형, 고급형 두 모델로 출시됐는데, 가격은 각각 1397만 원, 1517만 원이다.



H5의 외관은 트렌디하다. 정면의 그릴 디자인은 위, 아래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전체적으로 X자 모양을 그린다. 위쪽의 사선 패턴 그릴은 차의 대범함을 부각한다. 그릴 정 가운데에 브랜드 로고를 넣어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양 측면의 검게 그을린 헤드라이트 내부에는 두 개의 원형 렌즈가 삽입됐다. 아래쪽 그릴은 가로 일직선으로, 위쪽 그릴과의 통일감은 다소 떨어지지만 차분하고 안정된 느낌을 준다. 양 옆의 직사각형 형태의 안개등 역시 마찬가지다.



차체 옆면은 심플하며 라인이 후면까지 살짝 올라간 형태를 보인다. 전장은 4750mm, 전폭 1800mm, 전고 1800mm이고 축거는 2760mm다. 색상은 화이트, 레드, 브라운, 블루, 그레이 5개 중 선택 가능하다.



후면은 앞면과 마찬가지로 강하고 투박한 느낌을 주는데, 블랙 범퍼 양 측에 안개등을 탑재했으며 하단에 은색의 보호판을 덧대 스포티함을 부각했다.



베이치환수H5는 1.3 터보 엔진 및 무단변속기(CVT)를 탑재했다. 최대 출력은 133마력, 최대 토크는 18.8kg.m를 내고 연비는 13.3㎞/L다.







내부의 콘솔은 T자 형태를 띤다. 부드러운 재질의 클래딩으로 깔끔한 느낌을 더해준다. 또한 대형 액정 계기판 및 9인치 터치 스크린이 입체감을 더해준다. 다기능 핸들 위주는 크롬 도금으로 장식됐다. 하단에 멀티미디어 및 에어컨 제어 버튼도 있다.

사양 방면에서는 전자 파킹, 크루즈 컨트롤, 원터치 시동, 뒷좌석 배출구, 다기능핸들, 수동 열쇠가 필요 없는 탑승(PKE), 모바일 매핑 시스템(MMS)등을 통해 편안한 주행을 보장하고, 능동형 안전장치(ESC), 오르막길 미끄럼방지장치(HAS) , 미끄럼 방지장치(TCS),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BOS), 내리막 주행 제어장치(HDC), 더블 에어백, 주차 간격 경보기능(PDC) 등으로 주행시 안전을 보장한다.

좌석은 2+2+2 구조를 취했다. 베이치환수H5는기본이 6인승 MPV지만, 내부 공간이 넓기 때문에 충분히 7~8인승으로 활용 가능하다.



출처:이처왕(易车网)


신차에 대한 현지 반응 역시 긍정적이다. 중국의 자동차 매체 왕통셔치처(網通社汽車,Internet Info Agency)에 따르면 대다수의 네티즌들은 "가격에 비해 사양이 풍부하네", "1400만원짜리 차 맞아?", "이 가격으로 온 가족이 외출할 수 있다니, 만족스럽다" 등 주로 낮은 가격에 비해 높은 사양에 대한 우호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지현 에디터 carguy@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