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리무진?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 가격까지 착하다
SUV 리무진?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시.. 가격까지 착하다
  • 카가이 인턴
  • 승인 2018.07.03 11:18
  • 조회수 29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크스바겐코리아가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출시했다. 올스페이스는 독보적 베스트셀러 티구안에 공간 활용성 및 실용성을 극대화한 모델로 국산차로 비교하면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를 예로 들 수 있다.

티볼리 에어는 트렁크 공간만 커졌지만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레그룸까지 늘어난다. 캠핑이나 서핑 등 다양한 야외 레저활동을 즐기는 가족 단위 고객, 실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중형 SUV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미 전 세대 대비 실내공간이 커진 신형 티구안의 플랫폼을 더욱 확장해 공간을 극대화시킨 모델이다.

올스페이스는 기본 티구안 대비 길이 215mm, 휠베이스 110mm 더 길다. 중형 세단급의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레그룸 역시 60mm가 더 늘어나 넉넉한 뒷좌석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슬라이딩 기능의 뒷좌석은 최대 180mm까지 앞, 뒤로 조절이 가능해 장거리 여행 시에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트렁크 공간이다. 기본 모델 대비 145리터가 늘어나 동급 최대 수준을 자랑한다. 뒷좌석을 접을 경우 최대 적재량은 기본 760리터에서 1920리터까지 늘어난다. 최대 약 1.9m 길이 및 1.5m 폭의 짐을 수납할 수 있어 여러 형태의 짐이나 레저 장비를 운반하기에 편리하다.

공간활용성의 극대화와 함께 최신 안전기술과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했다. 사고 발생 시 보행자의 부상 강도를 낮춰주는 새로운 액티브 본넷(Active bonnet), 차량 주행 속도 및 차간 거리를 유지해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ACC), 차량 전방의 교통상황을 모니터링 해주는 전방추돌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보행자가 갑자기 나타났을 때 경고 및 긴급제동을 보조해주는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Pedestrian Monitoring),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인 레인 어시스트(Lane Assist), 사각지대를 모니터링 해주는 사이드 어시스트 플러스(Side Assist Plus), 후방 트래픽 경고시스템 등이 탑재된다.

특히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신형 티구안 라인업의 최상 모델인 4모션 프레스티지(Prestige)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옵션을 채택해 고급 사양과 공간의 여유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편의사양에는 360도 에어리어 뷰(Area View), 자동 주차기술인 파크 어시스트 등 스마트한 주차 편의 시스템은 물론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 등이 포함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다. 최고출력 150마력을 발휘하는 직렬 4기통 2.0리터 싱글터보 TDI 엔진과 7단 DSG 가 장착됐다. 사륜구동은 탑재되지 않고 2.0 TDI 프레스티지 한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색상은 메탈릭 플래티넘 그레이, 논메탈릭 퓨어 화이트, 메탈릭 화이트 실버, 메탈릭 블루 실크, 펄 효과가 가미된 딥 블랙의 5가지로 가격은 4760만이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오는 6일부터 전국 폴크스바겐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9일부터 본격 인도를 실시한다.


이병주 에디터 carguy@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