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3‧클리오‧SM6 전용 안전‧편의사양 출시
르노삼성, QM3‧클리오‧SM6 전용 안전‧편의사양 출시
  • 안소연 에디터
  • 승인 2018.08.03 13:15
  • 조회수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 QM3·클리오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르노삼성자동차는 QM3와 르노 클리오 전용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ADAS(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와 중형세단 SM6 파워 트렁크 등 신규 액세서리와 선택사양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다. 각 제품은 신차 구매시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전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은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구매 가능하다.

QM3와 르노 클리오 전용 HUD는 운전자 대시보드 상단에 장착돼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높여주는 장치다. 운전자는 HUD를 통해 전방에서 시선을 떼지 않고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속도, 내비게이션 안내 등 주행 정보를 확인하며 더욱 안전하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QM3와 르노 클리오 HUD는 차량에 적용된 T맵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길안내 정보, 안전운전 정보, 정보 알림 등 기능을 제공한다.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 II’가 장착된 모델에 탑재할 수 있으며 품질보증 기간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이다.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은 28만원이다.

QM3와 르노 클리오를 위한 ADAS는 ‘차선이탈 경보(LDW)’, ‘전방추돌 경보(FCW)’, ‘차간거리 경보(DW)’, ‘앞차 출발 알림(FVSA)’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전방추돌 경보 기능은 10km/h 이상의 속도에서 앞차와의 거리가 가까워질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며 차선이탈 경고 기능은 50km/h 이상의 속도에서 차량이 주행 차로를 벗어날 경우 작동한다. 차간거리 경보는 30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 중 차량 근접 시 운전자에게 알려주며 앞차 출발 알림은 전방 차량이 출발 후 3m 이상 멀어질 경우 가능하게 된다.

QM3 및 르노 클리오 ADAS의 품질보증 기간은 3년 또는 주행거리 6만km이며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은 35만원이다. 한편, ADAS는 블랙박스 장착 차량의 보험료 적용과 마찬가지로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 SM6

SM6 파워 트렁크는 차량에 위치한 버튼과 스마트키를 통한 원격제어 등 총 4가지 방법으로 트렁크를 조작할 수 있다. 스마트키 버튼 하나로 쉽고 간편하게 트렁크를 닫을 수 있는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파워 트렁크는 안전사고를 고려한 24가지 동작 시나리오 기반의 소프트 클로징 방식으로 부드럽게 열리고 닫히도록 설정했다. 천장이 낮은 공간에서 트렁크를 원하는 높이까지만 열리게 하는 메모리 기능을 갖췄으며 장애물을 인지하면 멈추거나 다시 열리는 스마트 안전기능과 트렁크의 동작과 시스템 이상을 알려주는 소리 알림 기능도 포함되었다.

파워 트렁크는 SM6의 모든 트림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은 69만 9000원이다. SM6 파워 트렁크의 품질보증 기간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다.

안소연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