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레드닷 디자인상 5개 수상...최우수상엔 '쏠라티 무빙호텔'
현대차, 레드닷 디자인상 5개 수상...최우수상엔 '쏠라티 무빙호텔'
  • 안소연 에디터
  • 승인 2018.08.16 11:44
  • 조회수 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쏠라티 무빙호텔
쏠라티 무빙호텔

현대차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4개를 수상했다

올해 현대차가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는 전세계 45개국에서 총 8,600여개의 제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쏠라티 무빙호텔’은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었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관 파빌리온’ 이 브랜드 경험 설치물과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 2개를 받았다. 또한 ‘파이어니어스 필름’은 필름&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세이프티 홀로그램’은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쏠라티 무빙호텔'은 커스터마이징 차량으로 가수나 배우 등 아티스트에게 최적화된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지난 3월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진행한 ‘현대 X SM 무빙 프로젝트 (Hyundai x SM Moving Project)’가 공개됐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관 '파빌리온'

본상 2개를 차지한 '현대차 파빌리온'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간 동안 운영된 수소전기에너지 체험관으로 수소전기에너지의 무한한 가능성을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제공했다. 지난 6월에는 프랑스 칸 국제 광고제에서 현대차 최초로 디자인 카테고리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레드닷 디자인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창의성과 혁신을 거듭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소연 에디터 carguy@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