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한 무채색 사랑, 2030도 흰색 차 선호..K Car 분석
여전한 무채색 사랑, 2030도 흰색 차 선호..K Car 분석
  • 김진영 에디터
  • 승인 2018.10.30 09:56
  • 조회수 2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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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K Car(케이카)는 지난 2년간 K Car 직영점 및 홈서비스를 통해 거래된 직영 중고차 11만대를 분석한 결과, 무채색 중고차가 전체 거래의 89%를 차지한다고 30일 밝혔다.

가장 많이 구매한 중고차의 색상은 흰색으로, K Car(케이카) 고객의 24.9%가 흰색 중고차를 선택했다. 검정색은 20.8%로 2위를 기록했다. 다음으로 은색과 회색(쥐색)이 각각 19.2%, 13.4%로 뒤를 이었다. 5위도 하얀 계열의 진주색(11.3%)이 차지해 무채색 중고차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 색상을 살펴보면, 2030세대는 흰색을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졌다. 20대의 경우 흰색 중고차 구매 비율이 32.5%를 넘어서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반면, 6070세대에서는 검정색과 은색에 대한 선호도가 고르게 나타났다. 70대는 검정색과 은색 모두 25%, 60대는 각각 22.2%, 23.2%로 비중이 가장 컸다. 상대적으로 자동차 구매 경험이 풍부한 6070세대는 차량 관리가 편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은색이나 검은색 중고차를 선택하는 것으로 보인다. 

성별 구매 비율의 경우, 남녀 모두 흰색을 가장 선호하는 가운데 흰색 중고차를 구매한 여성(26.4%)이 남성(24.5%)보다 약 2%p 더 높았다. 검정색 중고차를 선택한 여성은 17.5%로 남성(21.7%)보다 4%p 가량 낮게 나타났다. 

빨간색, 노란색 등 유채색 차종은 성별 관계없이 구매 비중이 낮은 가운데, 남성 대비 여성의 선호도가 다소 높은 점도 특징이다. 예를 들어 빨간색 차량은 여성의 2.5%가 선택한 반면 남성 구매자는 1.5%에 불과했다. 

한편, K Car(케이카)는 국내 대표 직영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으로, 전국의 직영점 및 온라인 직영몰에서 까다로운 진단과 매입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직영 중고차를 판매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거리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내 차를 손쉽게 사고 팔 수 있는 K Car 홈서비스(구 홈엔카*)를 도입해 혁신적인 중고차 구매환경을 제시했으며,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중고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김진영 에디터 carguy@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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