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슈]얼마나 럭셔리하면 차 이름이 끝판왕..웨이 'VV5 종결판'
[중국이슈]얼마나 럭셔리하면 차 이름이 끝판왕..웨이 'VV5 종결판'
  • 조민지
  • 승인 2018.12.16 08:00
  • 조회수 58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한한 중국식 작명법..차 이름이 '끝판왕' 이면 다음은 뭐라고 지을까

 

WEY VV5 종결판(终结版)

중국 3대 자동차 업체인 창청자동차(Great Wall Motor)는 2016년 럭셔리 SUV 전문 브랜드 '웨이(Wey)'를 런칭했다. 웨이 브랜드는 창청자동차 웨이 지안준(Wei Jianjun, 영문명 잭 웨이) 회장이 강력하게 추진해 설립됐다. 브랜드 이름도 웨이 지안준의 성에서 따왔다.  최근 웨이가 야심차게 내세운 SUV 신차 "VV5 종결판(终结版)"이 브랜드 설립 2주년을 맞아 공개됐다. 

왜 이번 신차의 이름이 "종결판(终结版)"일까? 한국어로 번역하면 '끝판왕'이라고 해야 할까. 웨이 브랜드 관계자는 "Wey의 목표는 더 많은 사람이 해외 브랜드 대신 토종 럭셔리 SUV를 구매하는 것"이라며 "중국형 럭셔리의 진수를 보여주는 웨이 VV5 끝판왕이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VV5는 현재 젊어지는 럭셔리카 소비자층에 맞게 품질과 디자인, 소재 등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췄다고 강조한다. 중국 럭셔리카의  종착점이 됐다는 것이다.

 

"중국 럭셔리 SUV 창시자" 웨이(Wey)

WEY VV5 종결판 가격은 12만 9800위안(2126만원)이다. 스마트와 안전, 그리고 럭셔리를 키워드로 삼고 있다. 특히, "안전은 럭셔리 브랜드의 기본 전제"라는 웨이 브랜드 이념에 힘입어 VV5는 기존 모델에서 안전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VV5에는 차세대 Collie 스마트 보안 시스템 및 41개의 스마트 보안 사양을 탑재했다. 그 중에서, AEB 자동 비상제동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레이더를 통해 전방 차량을 감지해 충돌 대비 및 충돌 정도를 대폭 완화시킬 수 있다. ACC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0-150km/h의 속도 범위에서 속도 및 차간거리를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라이트 세이버 (Light Saber, 빛나는 검) 디자인 요소는 WEY 자동차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주간주행등, 안개등,  보조 제동등, 후미등 및 후방 리플렉터는 LED 광원을 탑재한 조명을 활용해 부드럽고 테크놀로지적인 감각이 돋보인다.

전면은 Black Panther(흑표범) 바이오닉 설계를 채택했다. WEY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6각형 그릴이 도드라진다.  일자 세로형의 은색 크롬 브랜드 로고와 조화를 이룬다. 길고 좁게 디자인된 LED 헤드라이트는 날카로운 인상을 남긴다. 전반적으로 묵직한 차체 라인은 미래감을 연출하며 패션과 클래식의 조화를 엿볼 수 있다.

WEY VV5 종결판(终结版) 측면
WEY VV5 종결판(终结版) 후면

VV5 종결판 차체 사이즈는 전장 4462mm 전폭 1857mm 전고 1638mm이며 휠베이스는 2680mm이다. 준중형 급이다. 파워트레인은 2.0T 가솔린 엔진에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맞물렸다. 최대 출력 197마력, 최고 토크는 35.5kgf.m이다. 터보 차저(Turbo Charger)를 탑재해 대기로 버려지는 배기 에너지로 터빈을 돌려 엔진의 효율을 증대한다. 이로 인해 출발은 가볍고 가속은 맹렬하게 이뤄진다. 연비도 향상돼 13.7Km/L다. 19인치와 20인치의 두 가지 사이즈의 휠을 장착했다. 맵시있는 차체 밸런스로 스포티한 옆모습이 탄생했다.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차체 디자인은 날렵한 느낌을 물씬 풍긴다.

WEY VV5 종결판(终结版) 내부
센터페시아 플로팅 디스플레이

VV5 종결판 내부는 간결하고 깔끔하다. 12.3인치 계기판를 탑재했고 센터페시아 플로팅 디스플레이에는 바이두 카라이프(Carlife) 및 애플 카플레이(Carplay)를 탑재했다. 바로 아래 송풍구는 스포티한 터빈 모양으로 제작된 것이 벤츠와 매우 흡사하다.

조민지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