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월 판매호조...RV인기가 한몫
현대차, 2월 판매호조...RV인기가 한몫
  • 박성민 에디터
  • 승인 2019.03.04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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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팰리세이드
현대차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는 20192월 국내 53,406, 해외 259,766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총 313,172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6.4% 증가, 해외 판매는 0.9%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올해도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 우려 속에서 주요 국가들의 무역 갈등 등 통상 환경을 둘러싼 다양한 악재들이 대두되는 가운데 고객 지향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실적을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국내 판매에서는 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등장으로 큰 변화가 생긴 듯 하다. 싼타페는 전월대비 1,642대 가량 줄면서 주춤했지만 팰리세이드는 5900여대가 판매되면서 그 인기를 실감케했다. 팰리세이드 계약이후 약 8~10개월 까지 기다림을 감수한 수치로 정상적인 판매가 가능해진다면 그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RV차량까지 모두 더하면 투싼 2,638대 등 총 17,457대가 팔렸다.

다음으로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1,837대 포함)7,720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317대 포함) 5,680, 아반떼 4,973대 등 총 19,327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378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101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1,873, G701,310, G90(EQ900 36대 포함)960대 판매되는 등 총 4,143대가 판매됐다.

제네시스 G70, ‘북미 올해의 차’ 선정
제네시스 G70, ‘북미 올해의 차’ 선정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19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각종 글로벌 자동차 전문 기관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G70는 전년 동월 대비 23.4%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이에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RV 모델들이 국내 판매 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면서 연초부터 이어지는 판매 호조를 연말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주력 차종들에 대한 상품성 강화와 함께 고객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각종 판촉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해외판매로 현대차는 2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0.9% 감소한 259,766 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 감소의 경우 유럽 시장과 중남미 등의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위축 등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이에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다면서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민 에디터 sm.park@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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