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스크린 달고 디자인 다듬은 렉서스 RX 부분변경 공개
터치 스크린 달고 디자인 다듬은 렉서스 RX 부분변경 공개
  • 남현수 에디터
  • 승인 2019.06.10 0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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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부분변경 RX
렉서스 부분변경 RX

렉서스가 중형 SUV RX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지난 2015년 출시한 4세대 마이너체인지 버전이다.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선 주로 디자인 및 편의 안전장비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5,6인승을 선택 할 수 있다. 이전 모델과 달리 2열 시트를 독립식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부분변경 된 RX는 올해 8월 일본에 가장 먼저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출시는 이르면 올해 연말이나 가능할 전망이다.

렉서스 부분변경 R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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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을 먼저 살펴보면 이전 모델에 대비 크게 변한 부분을 찾긴 어렵다. 전장, 전폭, 전고(4890mm, 1895mm, 1710mm)가 기존 모델과 동일하다. 렉서스 디자인 상징인 스핀들 그릴을 중심으로 신형 ES에 적용된 트리플 빔 LED가 양쪽에 나란히 자리잡는다. 기존에 날렵한 디자인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세련되고 정돈된 느낌을 가미한 게 특징이다. 이런 특징이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이 측면이다. 날카롭게 새겨진 캐릭터 라인이 SUV지만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후면은 전면보다 변화의 폭은 적지만 깔끔해졌다. 테일램프는 램프 안의 형상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덕분에 날카로운 인상도 더한다.

렉서스 부분변경 R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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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의 핵심은 실내다. 소비자들이 원하던 터치 스크린을 드디어 적용했다. 기존 소비자의 원망을 사던 렉서스 '트랙패드'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터치를 지원한다. 또 최근 출시하는 신차처럼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모바일 기기 충전을 위해 USB 충전 포트 갯수를 늘렸다. 음성 인식 기능도 크게 강화했다. 다만 한국어를 지원할 지는 미지수다.

렉서스 부분변경 R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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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도 다듬었다. 차체 강성을 높이기 위해 스팟 용접 부위를 늘리는 동시에 구조용 접착제 적용 부위도 확대했다. 또 서스펜션 강성을 높여 조향 응답성을 개선했다. 렉서스가 자랑하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위해 댐퍼를 개선했다. 진동을 효과적으로 걸러내 승차감을 한층 개선했다.

코너에서 언더스티어를 억제하는 액티브 코너링 어시스트를 적용했다. 코너를 진입 할 때 안쪽 바퀴에 제동을 걸어 언더스티어를 줄이는 방식이다. 또한 전자식 스티어링 휠의 세팅을 매만져 주행 감각을 높였다.

렉서스 부분변경 RX
렉서스 부분변경 RX

렉서스 최신 반자율주행 시스템인 LSS+(Lexus Safety System +)가 적용된다. 여기에는 전방 충돌 경고,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 및 교통 신호 인식 등이 포함된다. 보행자와 자전거를 인식해 충돌을 감지하는 PCS 시스템도 적용된다. 또한 어댑티브 헤드랩프 시스템인 AHS도 추가됐다. LED를 회전하는 거울 위로 발사해 도로 위 다른 운전자들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멀리까지 빛을 도달 할 수 있게 만든 시스템이다.

렉서스 부분변경 R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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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 2가지다. RX350은 가솔린 엔진만이 오르고, RX450h에는 가솔린엔진과 더불어 전기모터가 더해진다. RX350에는 295마력을 발휘하는 3.5L V6 가솔린 엔진이, RX450에는 RX350과 동일한 3.5L V6 가솔린엔진에 2개의 전기모터가 더해진다. 최고출력은 308마력이다.

부분변경 된 RX의 시판 가격과 국내 출시일은 아직 공개된 바 없다.

남현수 에디터 hs.nam@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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