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출시 제네시스 SUV GV80 위장막 포착
9월 출시 제네시스 SUV GV80 위장막 포착
  • 박은서 에디터
  • 승인 2019.06.10 00:00
  • 조회수 8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V80의 새로운 위장막 사진이 공개 됐다. (자료출처=오토블로그)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SUV 모델인 GV80의 최신 위장막 사진이 최근 미국 매체를 통해 공개됐다.

차량 전면이 드러나면서 앞서 공개된 위장막 사진보다 외관을 좀 더 뚜렷하게 확인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범퍼 코너에 위치한 공기흡입구와 헤드라이트 모습이 선명하다. 그릴 역시 기존 제네시스와 마찬가지로 다이아몬드 메쉬 디자인이 확연히 보인다. 차량 후드는 아직 천막에 가려져있으나 이지 드러난 위장막 사진과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 GV80의 전면부 (자료출처=오토블로그)

이번 사진이 공개된 이후 가장 놀라운 점은 거대한 사이즈의 휠로 모아진다. 이전에 미국에서 공개된 GV80 위장막 차량에는 비교적 작은 사이즈(대략 19인치) 휠과는 대조되는 크기로 해당 휠은 21인치 정도로 추정된다. 대형 휠을 선호하는 북미 소비자 트렌드에 맞게 크기를 키운 것으로 보인다. 사진에 드러난 휠은 GV80 트림 중 가장 높은 버전에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 GV80의 21인치 대형 휠(자료출처=오토블로그)

GV80 후면부는 이전에 공개된 위장막 사진과 동일하다.  아직 외형이 제대로 드러나지 않았다. 두 개의 커다란 테일 파이프가 돋보이지만 이 위장막 차량은 한 쪽 배출구에서만 배기가스를 내뿜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러한 단일 배기구는 여러 파워트레인 옵션을 반영한 것으로, 파워트레인 종류에 따라 쓰여지는 배기구 갯수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GV80은 신형 G80과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3.0L 직렬 6기통 디젤, 2.5L 세타3 터보 가솔린, 3.5L 람다3 터보 가솔린 등 총 3가지로 구성될 예정이다.

제네시스 GV80의 측후방 (자료출처=오토블로그)

흥미롭게도 이번에 공개된 GV80 테스트 차량은 후방 견인후크를 이용해 BMW X5를 견인하는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 실험은 신형 기아 쏘렌토 위장막 차량 테스트 주행에서도 이미 행해진 바 있으며 의도는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다. SUV인 만큼 견인력 테스트를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의 GV80이 BMW X5를 견인하는 모습(자료출처=오토블로그)

제네시스 첫 SUV GV80는 신형 G80의 출시일을 바꿀만큼 제네시스 판매 회복에 중요한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북미시장에서 G70 외에는 의미 있는 숫자의 판매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GV80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명운을 건 모델이다. GV80은 국내에 올해 9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은서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