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소형 SUV에 3열 시트..벤츠 7인승 GLB 공개
와우! 소형 SUV에 3열 시트..벤츠 7인승 GLB 공개
  • 박은서 에디터
  • 승인 2019.06.13 08:00
  • 조회수 9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GLB 250 에디션 1

메르세데스-벤츠가 소형 SUV GLB를 12일 공개했다. 공개 모델은 GLB 250로 소형 SUV 인데도 3열 시트를 장착한 게 눈길을 끈다. 사진 속의 차량은 에디션 1 트림으로 몇 달 전 공개된 GLB 콘셉트와 거의 동일하다. 바뀐 점은 전면부 하단의 인서트 모양 그릴과 더 육중해 보이는 타이어와 루프랙 등이다. 부드러움이 가미된 네모난 헤드램프는 그대로 유지했다. 전반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으로 꽤나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 공개된 콥셉트 모델에서 본 것처럼 전반적인 볼륨감을 지니고 있다. GLC와 비교했을 때 휠베이스와 전장이 1.5인치(약 38mm) 정도 짧다. 벤츠의 최근 모델들처럼 GLB 250 역시 도심형 SUV에 가까운 모습이다.

메르세데스-벤츠 GLB 250

센터페시아 등 대시보드 인테리어는 기존 벤츠 콘셉트에서 크게 멋어나지 않았다. 대시보드와 차량 도어의 모양 역시 일치한다. 콘셉트 카의 인테리어보단 톤다운된 색감의 시트와 내부장식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인포테인먼트와 큰 스크린, 내부 곳곳에 위치한 앰비언트 라이트가 고급스러움을 더 한다. 벤츠 A클래스나 CLA와 비슷한 모습이다. 차량 문 손잡이와 대시보드에 위치한 큰 튜브모양의 알루미늄 장식이 A클래스와 차이를 드러낸다.

메르세데스-벤츠의 3열 좌석

가장 주목 할 만한 특징은 내부공간이다. 소형 SUV답지 않게 3열 좌석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경우 최대 7명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다. 2열 좌석 모델 기준 트렁크 공간은 565L에서 1755L까지 확장할 수 있다. 3열 좌석 모델의 트렁크 크기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메르세데스-벤츠 GLB 250의 인테리어

GLB250 파워트레인은 콘셉트에서 공개된 것과 같이 CLA클래스의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사용한다. 최고출 230마력, 최대토크 34.5kg.m를 발휘한다. 8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와 매칭한다. 전륜이나 4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다. 4륜구동 기본 구동력 배분은 전륜 80%, 후륜 20%이다. 스포츠 모드로 변환하면 70:30, 그리고 오프로드 모드는 비율을 50:50까지 조절된다. 주행모드에 따라 연료 분사와 ABS 세팅도 같이 조절이 된다. 4륜구동의 오프로드 모드에는 앞서 나열된 기능 외에 HDC(Hill Descent Control,경사로 감속 주행장치)도 달린다. 아울러 AMG 고성능 파워트레인도 추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은서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