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2억 1천만원대 프리미엄 트랙터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2억 1천만원대 프리미엄 트랙터 출시
  • 박은서 에디터
  • 승인 2019.06.13 11:35
  • 조회수 2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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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53LS 6x2 클래식스페이스의 외관

다임러 트럭 코리아(주)가 평면 플로어 실내 공간, 안전 및 고사양으로 BCT(벌크 시멘트 트레일러) 운송에 적합한 530마력의 프리미엄 트랙터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53LS 6x2 클래식스페이스를 출시한다.

업무 특성 상 전고에 민감한 BCT(벌크 시멘트 트레일러) 운송 고객들은 기존의 일반 트랙터에서 실내 공간을 희생해왔다. 하지만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53LS 6x2 클래식스페이스는 고성능 530마력 6x2 모델에 업무 요건에 부합하는 전고를 확보하면서 엔진 터널을 없앤 클래식스페이스 평면 플로어캡(운전석)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실내 거주성뿐만 아니라 325kg 경량화로 향상된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53LS 6x2 모델에는 메르세데스-벤츠 기술의 집약체인 유로 6 직렬 6기통 엔진 및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 변속기가 적용되어 530마력의 파워와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장거리 주행 시 운전의 편의성과 연료 효율을 제공하는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 Predictive Powertrain Control)로 낮은 총 보유 비용(Low Total Cost)을 가능하게 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만의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은 3D맵 데이터와 GPS정보를 활용, 도로의 지형을 미리 예측하여 속도와 기어 변속을 제어한다. 예상되는 도로 환경에 따라 가속과 변속 포인트를 파악하여 예측 가속과 자동 변속 및 에코롤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에서 적절한 출력을 발휘한다. 따라서 연비에 민감한 운전자들에게 스트레스 없는 운전 편의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연비 절감 효과(최대 약 5%: 유럽 기준)를 제공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53LS 6x2 클래식스페이스 모델에는 프리미엄 트랙터 모델에 걸맞은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적용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53LS 6x2 클래식스페이스의 실내

메르세데스-벤츠가 세계 최초로 보행자 보호 기능을 추가해 선보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4(ABA 4)와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ane Keeping Assist) 등을 포함한 안전 사양 패키지가 기본 적용됐다. 또한 중형 승용차 최고 출력 수준의 최대 177마력의 보조 제동력을 추가로 제공하는 엔진 브레이크(HPB)와 냉각수를 유체로 활용한 마찰력으로 최대700마력까지 추가 제동력을 제공하는 워터 리타더 등 보조 제동 시스템도 갖췄다. 추가적으로 후진주행 시 사각 지대를 줄여 주는 광각 조절 미러(Maneuvering Mirror)를 기본 적용하여 안전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안전 사양이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최초로 선보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4(ABA 4)는 사고 위험을 많이 줄여줄 수 있는 트럭 긴급 제동 시스템이다. 현재 국내 법규가 요구하는 긴급 제동 시스템은 정지해 있거나 움직이는 차량을 감지하여 속도를 제어하는 기능이다. 하지만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4(ABA 4)는 4세대 레이더 적용으로 정지해 있거나 움직이는 물체에 대한 정지 기능뿐 아니라, 넓은 범위에서 미세한 물체 탐지가 가능해 전방 주차된 차량 뒤의 보행자까지 감지하여 스스로 제동하는 기능까지 추가됐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명성에 걸맞은 TFT-LCD 창을 통해 라이트, 오디오, 보조 냉난방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원격 조절할 수 있는 다기능 컨트롤 키(Multi Function Key), 무시동 히터/에어컨(Aux-Heater/Aircon), 열선/통풍 시트(Heating/Cooling Seat) 등 프리미엄 편의 사양을 기본 장착하여 안락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악트로스 2653LS 6x2 클래식스페이스 주요 제원

 

항목

2653LS 6x2 클래식스페이스

클래식스페이스 평면 플로어

주용도

BCT (벌크 시멘트 트레일러) 운송

구동 방식

6x2

액슬 타입

싱글리덕션

전장x전폭x전고(mm)

6,880 x 2,495 x 3,605*

축간 거리(mm)

3,250 + 1,350

차량 중량 (kg)

8,940

엔진 형식

OM471LA 직렬 6기통

배기량(리터)

12,809

최고 출력(ps/rpm)

530/1,600

최대 토크(kgf·m/rpm)

265.1/1,100

트랜스미션 형식

MPS 3 자동 12단

보조브레이크

고성능 엔진브레이크 (HPB)/리타더

가격

2억 1천만원 대

*에어덕트 포함 전고

 

 

 

박은서 에디터 carguy@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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