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이거 뭐지..핸들 페달 연동한 레이싱 게임 공개
테슬라 이거 뭐지..핸들 페달 연동한 레이싱 게임 공개
  • 박은서 에디터
  • 승인 2019.06.2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차량의 핸들과 페달을 이용해 화면속 게임이 가능하다.

테슬라는 자사 차량에 부착된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화면으로 사용하고 차량 핸들로 조작이 가능한 게임을 공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게임은 ‘주차’ 기어에서만 실행이 가능하다. 핸들과 더불어 가속 페달까지 게임 조작 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핸들과 페달로 조작이 가능한 이 게임은 차에서 최적화한 ‘레이싱 게임’으로 '비치 버기 레이싱2(Beach Buggy Racing 2)'다. ‘마리오카트(Mario Kart)’ 와 같은 맥락의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이다. 이 게임은 테슬라 차량 내부뿐 아니라 애플, 구글, 아마존 앱스토어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실제 테슬라 차량 핸들과 페달로 게임 내 캐릭터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흥미롭다.

테슬라는 공식적으로 이 게임을 차량 실내에서 할 수 있도록 핸들과 페달을 연동했다. 

테슬라 대변인은 "게임을 실제 핸들과 페달로 조작하기 위해서는 차량을 ‘주차’ 상태로 설정해야 한다"며 "게임을 하면서 핸들을 조작하면 차량 바퀴도 같이 움직인다"고 설명했다. 테슬라는 게임 내 조작 설정을 이용해 핸들을 많이 돌릴 필요가 없도록 설정해 타이어가 닳는 상황을 줄였다. 핸들 조작 대신 터치스크린을 이용해도 가능하다.

게임 조작으로 인해 앞 바퀴가 회전하는 모습.

테슬라 소유자들은 25일부터 미국에서 먼저 플레이가 가능하다. 테슬라 고객이 아니라면 스마트폰과 같은 디바이스에서도 할 수 있다.

박은서 에디터 carguy@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