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2023년까지 전기차 25종 출시
BMW 그룹, 2023년까지 전기차 25종 출시
  • 김민영 에디터
  • 승인 2019.06.27 14:37
  • 조회수 14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Vision M NEXT

 BMW 그룹이 6월 24일부터 3일간 독일 뮌헨 BMW벨트(Welt)에서 BMW그룹 넥스트젠(3NEXTGen) 행사를 개최했다. 

넥스트젠은 BMW 그룹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포맷으로 미래의 기술과 모빌리티 서비스그리고 앞으로 출시될 다양한 신차 공개를 통해 차세대 이동성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행사다.

 

BMW그룹 넥스트젠 행사 현장
BMW그룹 넥스트젠 행사 현장

BMW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포맷 넥스트젠(#NEXTGen)

이번 행사는 국제 모터쇼  기술 포럼 행사를 벗어나 “BMW 제시하는” 개인 이동성 분야의 미래를 선보이고 다양한 신차 공개비즈니스 분야의 워크숍이 연계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BMW  1시리즈 X1,  3시리즈 투어링 8시리즈 그란 쿠페 M8 컨버터블 M8 쿠페  6개의 BMW 신모델과 더불어 BMW 비전 M 넥스트(BMW Vision M NEXT), BMW 모토라드 비전 DC 로드스터(BMW Motorrad Vision DC Roadster)  미래의 비전을 담은 모델들도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또한, BMW 차세대 전략인 넘버원 넥스트(NUMBER ONE> NEXT) 핵심 영역인 디자인자율 주행커넥티드 기술전기화  관련 서비스 분야(D+ACES) 혁신적인 미래의 방향성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BMW 비전 M 넥스트는 지능형 기술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중점을  전기화 모델로, BMW 브랜드의 역동적인 미래를 보여준다. BMW 모토라드 비전 DC 로드스터 역시미래 이동 수단의 떠오르는 대안으로서 BMW 모토라드의 미래를 상징적으로 드러낸다특히 BMW 모토라드 고유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워진 주행의 즐거움을 선보인다.

 

BMW 그룹 Vision Next, NEXT100, iNEXT
BMW 그룹 Vision Next, NEXT100, iNEXT

전기 이동성 분야의 미래 전략 제시

e-모빌리티의 선두 브랜드인 BMW 그룹은 2019년까지 순수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합쳐 50만대 이상의 전기화 모델들을 생산했다또한 현재까지 15만대 이상 판매된 

순수전기차 BMW i3 비롯해 올해 영국옥스포드 공장의 MINI 전기차, 2020 중국 선양 공장에서 BMW iX3, 2021년에는 독일 딩골핑 공장에서 BMW iNEXT, 뮌헨 공장에서 BMW i4 생산하는  5개의 순수전기차 라인업을 2 내에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BMW 3시리즈, 7시리즈, X5 올해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X3 PHEV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며중국 시장에서 발표된  X1  휠베이스 PHEV, 오는 여름에 BMW 5시리즈와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PHEV, 내년에는 X1 3시리즈 투어링 PHEV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다.

 

BMW 뉴 M8 쿠페&컨버터블 세계 최초 공개
BMW 뉴 M8 쿠페&컨버터블 세계 최초 공개

BMW그룹, 2023년까지 전기화 모델 25 출시

BMW 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기존의 계획보다 2 앞당겨 2023년까지  25종의 전기화 모델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BMW 그룹 하랄드 크루거(Harald Kruger) 회장은 “BMW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위해 끊임없이 발전해왔으며, BMW 전기 자동차 판매는 2019년에서 2021 사이 2 증가하고 매년 평균 30% 이상 증가해 2025년까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말했다.

BMW 뉴 1시리즈, 뉴3시리즈 투어링, 뉴 X1 세계 최초 공개
BMW 뉴 1시리즈, 뉴3시리즈 투어링, 뉴 X1 세계 최초 공개

BMW e드라이브존(eDrive Zone) 기능, 2020년부터 BMW PHEV 모델에 기본 적용

한편, BMW 오는 2020년부터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e드라이브존 (BMW eDrive Zones)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BMW e드라이브존은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도심  배출가스 제한 구역에진입할 경우위치기반의 지오펜싱(geofencing) 기술이 이를 인식하여 순수 전기 주행 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기능이다.

 

BMW Vision M NEXT 세계 최초 공개
BMW Vision M NEXT 세계 최초 공개

이러한 새로운 유형의 운영 전략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일  있을 뿐만 아니라전기모터의 사용을 높여 효율을 최적화하고고객들의 차량 유지비도 절감할  있다.

 하랄드 크루거 회장은 “우리의 비전은 명확하다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생산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해 2020 이후  세계 모든 지역에서 재생 가능 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를 구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강조했다.

 

 

김민영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