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슈]월 1만대 판매 혼다 소형 SUV XR-V,스포티로 재탄생
[중국이슈]월 1만대 판매 혼다 소형 SUV XR-V,스포티로 재탄생
  • 전한나 에디터
  • 승인 2019.07.12 08:00
  • 조회수 35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둥펑혼다 신형 XR-V
둥펑혼다 신형 XR-V

둥펑혼다의 소형 SUV인 신형 XR-V가 11일에 출시된다. 이 차는 미국,한국에서는 HR-V, 일본에서는 베젤(VEZEL)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모델과 플랫폼을 공유한 형제 차량이다. HR-V보다 한 등급 고급스러운 차로 XR-V는 이번 마이너체인지를 통해 국 젊은 소비자 취향에 맞춰 외관을 스포티하게 가다듬고 출력이 높은 터보 파워트레인을 보강했다. 

XR-V는 월 평균 1만대 정도 팔리는 둥펑혼다의 인기 차량이다. 올해 1~4월까지 4만1025대가 팔렸다. 

신형 XR-V 전면부는 얼핏 보기에는 현재 모델과 차이가 크게 없고 디테일한 부분에서 변화가 있다.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을 블랙으로 열처리했다 .무광 은색 장식을 한 줄 추가해 헤드라이트와 평행하게 이어 차폭을 커보이게 했다. 전체적인 형태는 신형 CR-V 외관과 매우 비슷하다. 또 헤드램프에 블랙 처리를 해 더욱 스타일리쉬하게 보인다.

둥펑혼다 신형 XR-V형 아랫부분
둥펑혼다 신형 XR-V 아랫부분

범버와 연결된 아랫부분 그릴도 검정 플라스틱에 무광 은색 장식을 조합했다. 조향등과 안개등은 모두 바늘이 꽂혀 있는 모양새다. 

둥펑혼다 신형 XR-V 휠
둥펑혼다 신형 XR-V 휠

휠에도 블랙코팅을 통해 앞부분 스타일과 통일성을 주면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블랙 휠은 고사양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다.

둥펑혼다 신형 XR-V
둥펑혼다 신형 XR-V

차체 측면에는 기본적으로 변화가 없지만 히든식 뒷문 손잡이를 유지하면서 사이드 스커트에 크롬 도금 장식 한 줄이 추가됐다.

뒷부분은 새로운 모양의 레어 범퍼로 교체하면서 듀얼 배기구를 노출시켜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1.5T 모델에만 장착되며, 낮은 동력 모델은 히든식 배기관이 그대로 장착된다.

둥펑혼다 신형 XR-V 내부
둥펑혼다 신형 XR-V 내부

내부 인테리어는 크게 변화가 없다. 다기능 핸들, 자동 헤드라이트가 탑재되며 센터페시아 8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후진 영상을 볼 수 있다. 

가장 큰 변화는 동력 시스템이다. 이전 1.8L 엔진 대신 1.5L 자연흡기 엔진과 1.5T 터보차저 가솔린으로 교체했다. 각각 최대출력은 131마력, 177마력을 낸다. 최대토크는 15.8kgf.m과 22.4kgf.m으로 6단 수동 및 CVT변속기가 맞물린다.

가격은 2176만(12.78万元)~2772만 원(16.28万元)이다. 

전한나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