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이 인정한 고성능..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
유럽이 인정한 고성능..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
  • 제갈원 에디터
  • 승인 2019.07.16 10:22
  • 조회수 18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타이어 라인업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가 세계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인 유럽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엔진 다운사이징으로 고성능·고출력 차량이 늘어나는 세계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대응한 결과다.

한국타이어는 초고성능 타이어에 대한 시장 인식이 높지 않던 2005년, ‘벤투스 S1 에보’를 처음 선보인 이래 최신 모델인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까지 15년 간 고성능 타이어 라인업을 꾸준히 발전시켜 오고 있다.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에 신차용(OE) 타이어를 납품하는 등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은데 이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Red Dot Design Award 2019)’ 수상,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실시한 2019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53개 브랜드 제품 중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젖은 노면 제동 테스트에서는 전체 평가 대상 중 최고점을 받았다. 아우토빌트는 “흠잡을 곳이 없는 최고의 초고성능 타이어”라고 극찬했다. 이전에도 ‘쿠트파르트(GuteFahrt)’, ‘스포트아우토(Sport Auto)’, ‘아우토모토스포트(Auto Motor and Sport)’ 등 자동차 기술과 문화를 선도하는 전문지들의 엄정한 평가에서 연이어 우수한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는 기존 타이어들에 적용되지 않던 비대칭 패턴 디자인, 고분산 실리카 컴파운드, 3D 파도형 직선 그루브 등으로 제동력, 접지력, 연비 등 측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이끌어 냈다. 2011년 출시한 ‘벤투스 S1 에보2’에는 유럽 대표 모터스포츠 대회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에서 검증된 기술력이 집약되어 고속 주행에 최적화됐으며, 최신 모델인 ‘벤투스 S1 에보3’는 타이어 골격에 방탄복이나 방화복 소재로 쓰이는 첨단섬유, ‘아라미드’로 만든 보강벨트와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고속주행 안정성, 핸들링 성능, 접지력, 마일리지 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한편,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는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BMW 뉴 7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부터 고성능 모델인 BMW 4시리즈 쿠페, 아우디 뉴 RS5 쿠페, SQ7, 포르쉐 마칸 등 고성능 차량과 SU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다.

제갈원 에디터 won.jegal@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