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도 픽업트럭 바람..SUV 1위 장성차 2천만원대 픽업 출시
중국도 픽업트럭 바람..SUV 1위 장성차 2천만원대 픽업 출시
  • 조정기 에디터
  • 승인 2019.09.19 08:00
  • 조회수 628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포 승용 픽업 트럭
장성자동차 장성포 승용 픽업 트럭 정측면
장성포 승용 픽업 트럭 후면부
 장성자동차 장성포 승용 픽업 트럭 후측면

 

대륙의 나라, 중국에서도 픽업트럭 열풍이 뜨겁다. 대륙 답게 이동수단뿐 아니라 화물 운반용 및 레저용으로 픽업 트럭 시장이 급속히 커지고 있다.

중국 픽업트럭 시장 규모 전망
중국 픽업트럭 시장 규모 전망

 

중국 SUV 1위를 달리고 있는 장성자동차(长城汽车)는 지난 5일 개막한 '2019년 청두(成都)모터쇼'에서 하발(哈弗), WEY, 오라(欧拉), 픽업 트럭 등 4가지 브랜드를 출시했다. 이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끈 모델은 승용 픽업트럭 '장성포'(长城炮乘用皮卡)다. 이번 모터쇼에서 신차발표회를 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가격은 12만6800~15만9800위안(한화 약 2125만~2678만)이다.
장성포(长城炮) 픽업은 장성자동차의 새로운 P71 플랫폼에 기반으로 제작됐다. 승용차 수준의 승차감에 안전성을 보강하면서도 경량화에 주력했다. 장성차는 장성포 픽업 플랫폼으로 100여 종류의 튜닝 모델이 가능하다고 주장한다.

장성포 픽업은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가 미국 신형 픽업에 비해 뒤지지 않을 정도로 세련됐다. 픽업 트럭 특유의 새 디자인 언어를 접목해 전체적인 스타일이 강인해 보인다. 전면 초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카로운 헤드라이트가 서로 결합돼 조화롭다. 라디에이터 그릴 한 가운데 장성포 브랜드 로고가 걸려 있어 스타일이 독특하다.


동력장치는 2.0T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최대 출력은 187마력,  최대토크는 36.7kgf.m를 낸다. 여기에  ZF 8단 자동 변속기를 맞물렸다. 4륜구동을 기본으로 험로에서 강력한 힘을 내는 4L 기능과 중앙 차동장치, 뒷차축 자동 차동제한장치를 갖췄다.
장성포 승용 픽업 트럭은 세 종류의 인테리어와 6종의 외장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차체 크기는 전장 5410mm, 전폭 1934mm, 전고 1886mm이며, 휠베이스는 3230mm이다. 전체적으로 쉐보레 콜로라도,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보다 전폭을 제외하고는 더 크고 길다. 참고로 국내 최대 크기의 픽업트럭 콜로라도 휠베이스는 3258mm다. 

장성자동차 장성포 승용 픽업 트럭 실내
세련미와 강인함이 돋보이는 장성포 승용 픽업 트럭 실내

5인승 승용 모델은 투톤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풀LED 헤드라이트에다가 리어램프도 LED로 고급스럽게 단장했다. 편의장치는 버튼시동에  다기능 스티어링 휠, 9인치 터치스크린, 가죽 시트, 앞좌석 열선 및 자동 에어컨, 선루프 및 전용 방향제 등이 달렸다.   
내부 인테리어는 승용차 느낌을 준다. 풀 LCD 계기판을 배치해 고급스럽다. 좌우 대칭의 디자인이 편안할뿐 아니라 하이테크 무늬와 고급스런 우드 그레인에 갈색과 흰색 투톤의 가죽 소재를 결합했다.  


상용 픽업 트럭은 가솔린 엔진 이외에 디젤 모델도 나온다. 8단 자동 및 6단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길고 짧은 화물칸과 이륜 또는 사륜 구동을 선택할 수 있다.

장성자동차 상용 픽업 트럭 외관
장성자동차 상용 픽업 트럭 외관

조정기 에디터 carguy@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와.. 2019-09-20 02:08:38
우왕~~.. 현기차 반성해라..
담에 중국갈때 사와야겠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