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영국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 탄소중립 친환경 공장 실현
벤틀리, 영국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 탄소중립 친환경 공장 실현
  • 남현수 에디터
  • 승인 2019.10.07 15:26
  • 조회수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 영국 크루 공장

벤틀리 모터스는 영국 크루에 위치한 본사 및 공장이 탄소중립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하고, 전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성이 뛰어난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로 도약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탄소중립성 분야의 전문 기관인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는 벤틀리 모터스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PAS 2060 기준에 부합한다는 인증을 부여했다. 현재 벤틀리 본사 공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전기는 100% 공장 내 설치된 솔라 패널 및 친환경 전기로 인정받은 공급원을 통해 공급되고 있다. 기타 공장 운영 상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 역시 상쇄할 수 있는 다른 대안 실행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다.

벤틀리 크루 본사 및 공장에서는 올해 초 영국 최대인 1만장 규모의 솔라 패널 주차장을 건설해 2.7 메가와트의 전력을 생산하고 있으며, 공장 지붕에 설치한 20,815장 규모의 기존 솔라 패널을 더해 총 7.7 메가와트의 전력을 생산하고 있다. 이는 1,750 가구 이상의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수준의 전력이다. 벤틀리의 크루 본사는 1999년 영국 최초로 ISO 14001 환경 기준을 달성한 이후 20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탄소중립 공장으로 탈바꿈시켰다.

생산공장의 탄소중립 실현과 함께 벤틀리는 전동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지난 주 최초의 럭셔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벤테이가 하이브리드를 출시한 벤틀리는 오는 2023년까지 전 모델의 하이브리드 버전을, 오는 2025년까지는 전 모델의 전기차 버전을 발표할 계획이다.

벤틀리 모터스의 회장 겸 CEO인 애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는 “2019년 창립 100주년을 맞은 벤틀리 모터스는 이제 새로운 100년 준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속가능한 럭셔리 모빌리티을 실현하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면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담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남현수 에디터 hs.na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