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뛰는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콘셉 등장..시빅 타입R과 맞짱
가슴 뛰는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콘셉 등장..시빅 타입R과 맞짱
  • 남현수 에디터
  • 승인 2019.10.31 08:00
  • 조회수 4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콘셉
현대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콘셉

현대자동차가 유럽 시장을 타깃으로 더 가볍고 날렵한 외형의 'i30 N 스페셜 에디션'을 최근 공개했다. 아울러 미국 시장에는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콘셉'을 내놨다. 다음달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튜닝 박람회 SEMA쇼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래저래 한국만 쏙 빠진 셈이다.

벨로스터 N 포퍼먼스 콘셉은 과격한 외관 디자인으로 혼다의 고성능 해치백 시빅 타입 R과 경쟁한다. 일반적인 벨로스터 N보다 더 공격적인 공기 흡입구인 스플리터, 더 커진 리어윙과 스쿱이 달린 후드가 특징이다. 휠은 전문 회사인 오즈(OZ)의 19인치 레이싱휠이 장착된다. 피렐리 P-Zero Corsa 타이어가 조합된다.

현대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콘셉
현대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콘셉

브레이크와 서스펜션은 더 이상의 튜닝이 필요 없을 만큼 강력하게 꾸몄다. 전자 제어 서스펜션은 코일 스프링을 갖춘 익스트림 레이싱 코일 오버 서스펜션을 장착한다. 랠리카처럼 거친 오프로드를 달릴 수도 있다. 차체 강성도 보강했다. 앞뒤로 버팀대를 달아 뒤틀림을 방지한다. 브레이크는 앞 380mm 프론트 로터, 360mm 리어 로터에 알콘 단조 전륜 6 피스톤 캘리퍼, 후륜 4 피스톤 캘리퍼가 장착됐다. 진짜 강력한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현대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콘셉
현대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콘셉

내부는 카본 트림과 함께 럭셔리한 알칸타라가 거의 모든 곳에 추가됐다. 시트는 카본 재질로 사벨트(Sabelt)사의 것이 장착된다. N의 시그니처 컬러인 라이트 블루 대신 고성능을 상징하는 빨간색 트림이 곳곳에 칠해졌다.

이 외에도 안개등 가니쉬, 사이드 실, 리어 디퓨저, 사이드미러 커버, 엔진 커버, 스티어링휠 하부 배젤, 헤드라이너 및 필러 라이너, 계기반, 팔걸이, 도어 트림 등이 일반 벨로스터 N과 확 다르게 꾸민다.

현대는 벨로스터 N 퍼포먼스 콘셉 버전을 곧바로 판매하지는 않는다. 다만 튜닝한 대부분의 부품은 애프터 마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튜닝을 참고해 직접 파츠를 구매해 나만의 벨로스터 N을 꾸밀 수 있다는 게 현대차의 또다른 노림수다.

벨로스터 N은 현대차가 국내 출시한 고성능 해치백이다. 국내에선 레이싱 입문용 차로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상 속의 스포츠카라는 콘셉으로 2.0L 터보 가솔린 엔진과 수동 6단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m를 발휘한다.

현대차는 더 많은 이들이 고성능 해치백을 즐기게 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8단 DCT를 장착한 벨로스터 N을 공개할 계획이다. 

남현수 에디터 hs.na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