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소방관 처우 개선 위한 ‘CADILLAC X HERO’ 캠페인 진행
캐딜락, 소방관 처우 개선 위한 ‘CADILLAC X HERO’ 캠페인 진행
  • 제갈원 에디터
  • 승인 2019.11.11 10:00
  • 조회수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이 대한민국 소방관들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지원을 위한 ‘CADILLAC X HERO’ CS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캐딜락은 일부 소방관들에 대한 열악한 처우에 문제의식을 가졌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채로운 활동들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특히, 소방관이야말로 실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진정한 영웅들이고 그들의 헌신적인 노고에 대해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CADILLAC X HERO’ 캠페인으로 명명했다.

첫번째 활동으로 캐딜락은 소방관 처우 개선 문제에 공감한 사회적기업 ‘119레오(119:REO)’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119레오’는 폐방화복을 업사이클링해 가방을 만들고 수익금의 일부를 소방관들에게 기부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논현동에 위치한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는 다양한 제품과 실제 소방관들이 사용한 방화복 및 소방호스 등으로 꾸며진 전시공간이 마련됐다. 또한 캐딜락의  플래그쉽 SUV 에스컬레이드 및 캐딜락 로고를 붙여 특별 제작된 방화복 소재 가방과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시 공간에는 소방관들이 실제로 사용한 방화복, 소방호스 등으로 꾸며진 작품과 함께 그들의 땀과 헌신을 담아낸 사진 작품들이 전시된다. 해당 사진 작품들은 ‘소방관이 촬영한 소방관’을 주제로 한 사진 공모전 당선작들로 역동적이면서 생생한 소방관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캐딜락은 이번 캠페인을 일회성 캠페인이 아닌, 장기적으로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부뿐만 아니라 콜라보레이션 상품 디자인 공모전, 소방관들의 일상을 공유하고 소방 교육을 위한 강연회, 어린이 대상 그림그리기 대회, 차량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제갈원 에디터 won.jegal@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