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개최..최고의 영업사원 뽑는다
볼보코리아,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개최..최고의 영업사원 뽑는다
  • 제갈원 에디터
  • 승인 2019.11.28 15:35
  • 조회수 7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볼보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7일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전국 7개 딜러, 24개 전시장 소속 세일즈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최고의 고객 케어 역량을 평가하는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대회는 국내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에 따라 전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성향의 고객 응대 요령 등 서로의 노하우 공유를 통해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하고, 수준 높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고객 유형에 따른 응대 및 세일즈 역량을 평가하는 예선 토너먼트와 상담 과정(Process), 전문 지식(Product), 고객 이해도(People) 등 3P 항목을 집중 평가하는 결선 파이널로 진행되었다. 특히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고객응대 상황 및 차량 상담 과정과 매우 유사한 입체적인 롤플레이 방식을 적용했다.

볼보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볼보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심사위원은 영업 현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지점장, 세일즈 컨설턴트, 플로어 매니저 등으로 구성해 방문 고객 유형에 따른 맞춤 상담을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또한 세일즈 컨설턴트와 세일즈 팀장, 리셉셔니스트, 플로어 매니저 등 4인으로 구성된 팀 플레이 방식을 도입하여 개인별 능력 뿐만 아니라 팀워크까지 함께 평가하는 방식을 새롭게 적용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임직원 및 딜러사 대표,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결선대회에서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7개 전시장, 28명이 각자의 차별화된 세일즈 스킬을 선보이며 실력을 겨뤘다. 그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천하 자동차, 동대문 전시장이 1등 마스터 챔피언에 올라 상금 3천만원을 거머쥐었다. 2위(상금 2천만원) 및 3위(상금 1천만원)는 각각 에이치 모터스, 수원 전시장과 태영 모터스, 포항 전시장이 차지했다.

제갈원 에디터 won.jegal@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