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더 넓어진 '2세대 GLA' 최초 공개
벤츠, 더 넓어진 '2세대 GLA' 최초 공개
  • 제갈원 에디터
  • 승인 2019.12.12 14:39
  • 조회수 4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메르세데스-벤츠 GLA
2020 메르세데스-벤츠 GLA

메르세데스-벤츠가 한국 시각으로 12월 11일 오후 10시 디지털 플랫폼인 메르세데스 미 미디어(Mercedes me media)를 통해 소형 SUV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벤츠 GLA는 2014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약 100만 대의 판매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한 벤츠의 소형 SUV 라인업이다. 더 뉴 GLA는 이전 세대 대비 전고가 10cm 높아져 더 높은 시트 포지션과 여유로운 헤드룸 공간을 제공한다. 전장은 소폭 짧아졌으나 전방 및 후방의 오버행을 균형감을 살렸고 동시에 휠베이스를 함께 확장해 넓은 레그룸을 확보했다. 측면 유리창은 쿠페를 연상시키는 라인으로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2020 메르세데스-벤츠 GLA
2020 메르세데스-벤츠 GLA

유연한 공간 확장성으로 거주성도 향상시켰다. 뒷좌석은 옵션에 따라 14cm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뒷좌석 등받이는 기울기를 더 가파르게 설정할 수 있어 화물 적재 공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뒷좌석 시트를 개별로 접을 수 있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적재 공간 바닥면을 높여 앞좌석부터 트렁크까지 풀-플랫에 가까운 공간을 만들거나, 반대로 바닥면을 낮춘 후 좌석 위치를 조정해 더 큰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최신 주행 보조 기능 시스템을 탑재해 편의성과 안정성을 최대한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및 탑승객 하차 경고 기능이 기본 장착돼 향상된 안전성을 지원하고, 이전 세대 대비 확장된 반자율주행 옵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선택적으로 제공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정적이고 편리한 차량 주행 경험을 보장한다. 아울러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를 통해 직관적인 지능형 음성 인식 컨트롤을 지원한다.

2020 메르세데스-벤츠 GLA
2020 메르세데스-벤츠 GLA

더 뉴 GLA는 4기통 가솔린과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고성능 AMG모델 역시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모델에 따라 상시사륜구동 시스템인 4MATIC 시스템을 탑재해 완전 가변형 토크 배분을 지원한다. 자동화된 듀얼 클러치 변속기에 탑재된 리어 액슬의 동력인출장치(power take-off)와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가 적용된 리어 액슬 디퍼렌셜(rear-axle differential)이 장착된다.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에 포함된 경사로 속도 조절시스템은 가파른 내리막길 주행 시에도 차량 제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2세대 더 뉴 GLA 출시는 오는 2020년 봄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세 가격과 정확한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다.

제갈원 에디터 won.jegal@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