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분석]트레일블레이저 2705만원 추천..운전석 통풍,ADAS 포함
[가격분석]트레일블레이저 2705만원 추천..운전석 통풍,ADAS 포함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0.01.21 08:00
  • 조회수 12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져

쉐보레 SUV 트레일블레이저가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장치와 가성비로 초반 인기를 질주하고 있다. 이전 쉐보레 신차보다 달라진 옵션과 가격 구성으로 소비자의 칭찬이 자자하다. 그동안 형편 없는 가성비와 트림 구성으로 욕을 먹던 쉐보레가 어떻게 변화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는지 가격표를 조목조목 분석해보았다.

트레일 블레이저 LS 품목

엔트리 트림은 LS다. 파워트레인은 1.2L 가솔린 터보엔진과 CVT가 조화를 이룬다. 가격이 1,995만원으로 ‘1천만원대 SUV’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트림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기본 품목도 꽤나 많다.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과 같은 주행보조장치가 기본 장착된다. LED 주간주행등,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크루즈 컨트롤, 동반석/뒷좌석 원터치 다운 파워윈도우 모두 엔트리 트림부터 적용된다. 16인치의 스틸 휠과 직물시트는 상위 옵션으로도 변경이 불가능하다. 120만원의 에센셜 패키지를 선택하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유선)를 사용할 수 있는 8인치 디스플레이와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이 포함된다. 렌터카나 회사 영업용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쏘카, 그린카 같은 공유 및 렌터카 업체에서도 선호할 트림이다.

트레일 블레이저 LT, 프리미어 품목

230만원 비싼 LT트림에는 17인치 알로이 휠과 SUV 이미지를 살려줄 루프랙, 인조가죽시트, 1열 열선, 버튼시동 시스템 등이 추가로 포함된다. 여기서 80만원을 추가하면 한 단계 위급인 1.35L 엔진 선택이 가능하다. 옵션을 통해 열선 핸들, 2열 열선, 오토라이트, 하이패스가 포함된 ECM 룸미러 패키지를 65만원, 천공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 way 전동시트, 운전석 파워 요추 받침, 운전석 통풍시트, 풀오토 에어컨의 패키지를 85만원에 선택이 가능하다. LS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던 에센셜 패키지 역시 LT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이런 옵션을 선택하면 2,575만원이 된다. 프리미어 트림 기본가격보다 높아진다. 2,490만원의 프리미어 트림으로 가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다.

2490만원부터 시작하는 프리미어 트림이 매력적이다. 우선 1.35L 엔진과 LED 테일램프, LED 포그램프, 업그레이드된 17인치 휠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외관이 한껏 멋져진다. 옵션이었던 풀오토에어컨, 오토라이트, 열선핸들, ECM 룸미러, 8인치 디스플레이도 기본 장착이다. 2,490만원으로 LT트림보다 가성비가 훨씬 높다. 프리미어부터 AWD도 선택이 가능하다. AWD를 선택하면 9단 변속기가 추가된다. LED 헤드램프와 후측방 경고, 사각지대 경보, 전자동 트렁크 패키지가 110만원에 추가가 가능하다. 운전석 통풍시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패키지는 105만원에 추가가 가능하다. 소비자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을 옵션으로 보인다. 엑티브 트림과 RS 트림은 프리미어 트림과 비교해 디자인 차이가 전부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으로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자체 내비게이션 시스템, HUD, 스마트폰 무선 충전이다.

트레일 블레이저 ACTIV, RS 품목

엑티브, RS 트림은 외관이 독특해 개성파 소비자가 꽤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높은 가격이 장벽이다. 이런 연유로 가장 인기있는 트림은 프리미어로 분석이 가능하다. 엑티브와 RS트림은 최상위 추가 트림으로 볼 수 있다. 카가이 취재팀은 프리미어 트림에 셀렉티브, 컴포트 패키지를 선택해 2,705만원 가격대를 추천한다. 새롭게 선보인 첨단 편의안전장비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최적 트림이다.

패키지 구성품목

트레일 블레이저는 전작 쉐보레 차량들과 비교하면 좋은 가격표 구성이 매력이지만 단점도 보인다. 옵션의 수를 줄이고 여러가지 옵션을 한번에 묶어 대부분 패키지가 100만원이 넘는다. 소형 SUV를 사면서 선뜻 선택하기 어려운 가격이다. 프리미어 트림에서 ADAS와 전동트렁크를 묶은 패키지 가격이 110만원까지 올라갔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다른 패키지에 포함됐다. 트림 장난은 비교적 최대한 줄였지만 옵션 장난은 여전하다는 지적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 

카가이 에디터 추천 가격 및 트림 : 프리미어 + 셀렉티브 패키지 + 컴포트 패키지=2705만원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