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2년 연속 1위 달성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2년 연속 1위 달성
  • 제갈원 에디터
  • 승인 2020.03.10 09:50
  • 조회수 5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구축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200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7년째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획득해 2009년부터 12년 연속으로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그 중에서도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중심으로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포르쉐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까지 전 세계 46개 자동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약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OE)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의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는 등 인기 스포츠 리그의 마케팅 스폰서십을 체결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한국타이어의 자회사인 티스테이션 브랜드로 프로야구단 두산베어스와의 스폰서십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Won.jegal@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