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미국 안전평가 IIHS서 '가장 안전한 차' 선정
제네시스 G90, 미국 안전평가 IIHS서 '가장 안전한 차' 선정
  • 제갈원 에디터
  • 승인 2020.03.12 10:17
  • 조회수 2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IHS에서 진행한 제네시스 G90 충돌테스트

제네시스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이하 IIHS)가 현지시각 6일 발표한 충돌 평가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에 부여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G90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월 G70와 G80가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은 것에 이어 G90까지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으며 세단 전 라인업이 모두 최고 안전을 입증 받았다.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출시된 수 백대의 차량의 충돌 안정 성능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차량의 25% 안팎을 충돌하는 상황을 가정한 테스트인 운전석 스몰 오버랩과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루프 강성, 헤드레스트 등 6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를 진행하며, 모든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good) 평가를 받아야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매긴다.

또한 각종 첨단주행안전장치의 발달로 새롭게 추가된 항목인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차량과 차량 / 차량과 보행자)에서 상급(advanced) 이상 등급을, ‘전조등 평가’에서 양호(acceptable) 이상 등급을 받아야 한다.

2020 제네시스 G90
2020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은 모든 모델에 기본 탑재한 풀 LED 헤드램프가 전조등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우수(good)’를 받았고, 차량과 보행자를 모두 인식하도록 설계된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역시 기본 장착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에서 G90는 12mph(19.3km/h)와 25mph(40.2km/h) 속력의 차량과 차량 충돌 상황에서 충돌을 회피해 가장 높은 등급인 ‘최우수(superior)’를 받았으며, 차량과 보행자의 충돌 상황에서는 저속에서 충돌을 피하고 고속에서 속도를 급격히 낮춰 상급(advanced) 등급을 받았다.

제갈원 에디터 won.jegal@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