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이탈리아 공장 재개 및 생산 작업 돌입
페라리, 이탈리아 공장 재개 및 생산 작업 돌입
  • 우정현
  • 승인 2020.05.12 11:30
  • 조회수 11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된 페라리 F8 Tributo / 제공 = 페라리
생산된 페라리 F8 Tributo / 제공 = 페라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공장 문을 닫았던 자동차 제조사들이 생산 정상화를 위한 움직임을 하나둘씩 보이고 있다. 

11일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이탈리아 공장 가동 재개 작업을 완료하고 생산에 돌입했다.

페라리는 지난 5월 4일 (현지 시각) 마라넬로와 모데나에 위치한 페라리 공장 두 곳의 가동을 시작했으며, 지난 한 주 동안 페라리 본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Back on Track”에 맞춰 전체 생산 작업으로의 복귀를 완료했다. 

“Back on Track” 프로젝트는 코로나 19 방역과 관련한 바이러스학자 및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페라리 직원들의 업무 복귀 시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가동 재개후 첫 생산된 페라리 몬자 SP2(Monza SP2)
가동 재개후 첫 생산된 페라리 몬자 SP2(Monza SP2)  / 제공 = 페라리

 

가동을 재개한 페라리 공장에 처음으로 완성된 차량은 스페셜 시리즈 라인 모델인 페라리 몬자 SP2(Monza SP2)다.

회색과 검정색의 상징색을 입힌 해당 차량은, 최종 완성 직전에 공장 가동이 중단된 후 7주만에 완성됐다. 

이어, 회색빛 그리지오(Grigio) 컬러의 812 GTS와 로소 코르사(Rosso Corsa) 컬러의 F8 트리뷰토가 각각 12기통과 8기통 엔진 라인에서 완성됐다.

우정현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