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SQ8 한국타이어 단다..고성능 전용 OE타이어 공급 확대
아우디 SQ8 한국타이어 단다..고성능 전용 OE타이어 공급 확대
  • 남현수 에디터
  • 승인 2020.05.28 14:01
  • 조회수 8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뉴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뉴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자동차 시장에서 고성능 모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고성능 차량은 과거 일부 마니아를 위한 모델로 여겨졌다. 최근에는 강력한 성능에 편안한 주행감까지 갖춘 것은 물론 다양한 차종에 걸쳐 라인업이 확대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연이어 성사시키고 있다.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하고 있다.

고성능 차량에 장착되는 초고성능 타이어의 경우 강력한 힘을 타이어가 그대로 노면에 전달함과 동시에 정숙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확보해야 한다. 또한 최상의 접지력과 내구성, 저소음 타이어 기술력을 통해 전문 레이서와 일반 운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춰야한다.

한국타이어는 고성능 타이어 개발을 위해 일찍부터 R&D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기술력 확보에 집중했다. 한국타이어는 고성능 차량의 성능을 완벽히 구현하는 최상의 타이어 기술력을 갖추게 됐다. 독일 3대 프리미엄 브랜드(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부터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에 이르는 폭넓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대표적으로 아우디의 고성능 쿠페 ‘뉴 RS5 쿠페’와 슈퍼 왜건 ‘뉴 RS4 아반트’에 이어 2019년 ‘RS6’와 ‘RS7’으로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했다. 일반 도로는 물론, 레이싱 트랙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아우디 뉴 RS4 아반트 장착 이미지
아우디 뉴 RS4 아반트 장착 이미지

아우디 고성능 모델에 OE타이어 공급을 위해 아우디 자체 승인 테스트 통과뿐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극한의 조건에 맞춘 초고속 주행을 완료해야 한다.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등 모터스포츠 대회를 통해 검증된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차량에 필수적인 최고 수준의 접지력과 코너링 성능, 가혹 환경에서도 성능을 꾸준히 유지하는 내구성 등 모든 요구 조건을 만족시켰다.

또한 아우디의 플래그십 SUV ‘Q8’의 고성능 모델인 ‘뉴 아우디 SQ8 TDI’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뉴 아우디 SQ8 TDI’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는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안정적인 접지력은 물론 정숙성과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췄다. 특수 소재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등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이 그 성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탄탄한 성능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SUV ‘GLC’와 ‘GLC 쿠페’, BMW의 ‘M4 GT4’와 미니의 고성능 모델 ´미니 JCW GP3’ 등 독일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대표 고성능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포르쉐에도 장착된다. 2015년 ‘마칸’ 타이어 공급을 통해 포르쉐와 처음 파트너십을 맺은 이후 2019년 포르쉐의 슈퍼 프리미엄 SUV 모델 3세대 ‘카이엔’으로 공급 모델을 확대했다. 고속주행 시에 차체가 일관되고 부드럽게 움직이면서도 서킷에서는 차량이 제 성능을 전력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과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을 만족시킬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연구개발 투자가 필요하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한국테크노돔’을 비롯해 전 세계 각 대륙에 위치한 4개의 연구소(미국, 독일, 중국, 일본)로 구축한 글로벌 하이테크 R&D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남현수 에디터 hs.na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