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팰리세이드 잠깐…G4렉스턴 부분변경 가성비 좋네
쏘렌토∙팰리세이드 잠깐…G4렉스턴 부분변경 가성비 좋네
  • 남현수 에디터
  • 승인 2020.10.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부분변경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쌍용자동차의 효자 차종인 G4렉스턴 부분변경 모델이 나왔다. 먼저 사전계약을 하고 공식 출시는 다음달 4일이다. 지난 2017년 출시한 2세대 부분변경으로 앞뒤 디자인을 대폭 가다듬고 편의안전사양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변속기도 전자식으로 바뀌고 불만이었던 반자율주행 기능도 넣었다. 소비자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한 셈이다. 

G4렉스턴 가격은 SUV 상종가인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기아차 쏘렌토와 경쟁할 수 있도록 가성비를 챙겼다. 기본 트림인 럭셔리는 안전사양을 대폭 강화하면서 이전 모델보다 300만원 가량 올랐다. 가장 많이 선호할 프레스티지 트림은 옵션이 대거 추가됐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모델과 가격 차이가 없다. 개선된 사양을 감안하면 납득 가능한 수준이다. 럭셔리 3700만~3750만원, 프레스티지 4150만~4200만원, 더 블랙 4950만~5000만원으로 폭이 넓어 경쟁 중형 SUV와 대형 SUV를 아우를 수 있다.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우선 전면부 디자인이 몰라보게 달라졌다. 기존 투박했던 인상과 달리 세련되게 변모했다. 면적을 키운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SUV 특색을 살려주는 날렵한 보닛 라인이 두드러진다.  G4렉스턴 특유의 남성적 이미지를 강조한다. 크롬 마감을 적용해 고급감을 더한 것도 특징이다. 새롭게 적용된 LED 헤드램프는 완전히 형상을 바꿨다. ‘ㄷ’자 모양의 주간주행등과 가로로 벌어진 LED램프가 젊으면서도 당당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범퍼 디자인 형상 역시 새롭게 해 스포티함을 더한다.

측면은 새로 디자인한 휠을 제외하면 변화를 찾기 어렵다. 후면은 가로로 배치된 ‘T’자 형상의 테일램프를 중심으로 범퍼라인을 새롭게 그렸다. 외관 디자인 완성도가 좋아졌다.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실내 역시 새롭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계기반이다. 다양한 정보를 보기 쉽게 전달 할 뿐 아니라 운전자 취향에 따라 3가지 테마 중 선택이 가능하다. 새로운 디자인의 4스포크 스티어링휠도 주목할 만 한다. 또한 기존의 스텝게이트 방식의 기어가 전자식 기어노브로 변화했다. 

2열 거주성도 좋아졌다. 시트는 최대 139도까지 리클라이닝이 가능하다. 국산 SUV 중 최대 각도다. 장거리 주행시 더욱 안락함을 더해줄 요소다.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등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전 모델과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범퍼 디자인 변화로 전장과 전고 등이 소폭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R-EPS 적용으로 차선 중앙 유지 기능이 추가되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도 달렸다. 특히 기본 모델부터 긴급 제동 보조, 차선 이탈 경보, 차선 유지 보조, 스마트 하이빔, 앞차 출발 알림, 부주의 운전경고, 안전거리 경보 등이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중간 트림인 프레스티지를 선택하면 사각지대 운전 보조,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안전속도 제어, 안전 하차 경보 등이 장착된다.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기본 모델의 상품성을 크게 끌어 올렸다.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후석 취침모드, 하이패스 시스템, 잔자식 변속레버,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 2열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과 같은 국내 소비자 선호 옵션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스페셜 트림인 더 블랙에는 검정색으로 도색한 라디에이터 그릴, 20인치 휠, 블랙 스웨이드 내장을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자아낸다. 캠핑과 차박 등이 유행하는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2단 러기지 모드, 러기지 트레이, 차박 매트, 차박 필로우 등이 포함된 차박 패키지도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마련했다.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쌍용자동차 G4렉스턴 부분변경

2.2L 디젤엔진은 이전과 동일하다. 기존 7단 자동 변속기는 8단으로 한 단계 상승했다. 최고출력이 202마력으로 기존보다 15마력 증가했다. 최대토크와 복합연비도 향상 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G4렉스턴은 프레임 보디와 신뢰도 높은 사륜구동 성능으로 캠핑 레저용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국산차에서 찾아보기 힘든 캠핑 트레일러를 끌기 위한 용도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기아자동차 쏘렌토,현대자동차 싼타페, 팰리세이드를 구매할 소비층이라면 G4렉스턴 부분변경을 장바구니에 넣고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다. 특히 G4렉스턴에는 싼타페와 쏘렌토에 없는 3열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남현수 에디터 hs.nam@ca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