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오늘 3분기 실적발표..높은 기대치 충족할까
테슬라 오늘 3분기 실적발표..높은 기대치 충족할까
  • 최경헌 에디터
  • 승인 2020.10.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3분기 실적 발표에 대한 기대가 높다. [electrek]
테슬라 3분기 실적 발표에 대한 기대가 높다. [electrek]

테슬라 3분기 실적 발표에 대한 기대가 높다. 테슬라는 22일 2020년 3분기 실적 발표 행사를 한다. 발표 이후 컨퍼런스콜과 질의·응답 시간이 계획되어 있다. 

현재 테슬라의 수익은 차량 판매량과 연관성이 높다. 3분기(7~9월) 판매 실적은 13만9300대,생산은 14만5036대로 나타났다. 코로나 19 상황에서 기록적인 수치로 월가의 기대를 충족하고 있다.

테슬라의 매출액 그래프. 파란색이 에스티마이즈, 회색이 월가, 실제 수치는 초록색으로 표시되어있다. [electrek]
테슬라 매출액 그래프. 파란색 에스티마이즈, 회색 월가, 실제는 초록색이다. [electrek]

1분기 월가의 테슬라 매출액 측정은 82억7600달러였다. 크라우드소싱 웹사이트 에스티마이즈(Estimize)는 84억3300달러보다 높은 매출액을 제시했다. 기록적인 판매량 덕분에 테슬라의 3분기 실적은 2분기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2년간 테슬라의 실적 그래프. 파란색이 에스티마이즈, 회색이 월가, 실제 수치는 초록색으로 표시되어있다. [electrek]
2년간 테슬라 실적 그래프 [electrek]

월가의 주당 실적은 0.55 달러, 에스티마이즈는 이보다 다소 높은 0.67달러를 예상했다. 3분기 호실적에 대한 예상이 잇따른 셈이다. 전기차 전문지 일렉트렉(electrek)은 “기대치가 너무 높지만 테슬라 차량 순이익을 따져보면 기대치를 어느 정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7만달러가 넘는 고가인 모델S와 모델X 판매량이 하락세이지만 모델Y 판매가 급증했다. 모델Y의 대당 이익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아울러 베를린과 텍사스에 건립하고 있는 기가팩토리 진전 상황도 주목된다. 상하이에서 모델Y 생산이 언제 시작될지도 짚어봐야 할 포인트다. 이런 사항들이 내년 테슬라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끌지에 대한 점검 요소이기 때문이다.

 

최경헌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