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초고성능 세단 '뉴 M5 컴페티션' 출시..1억6210만원
BMW, 초고성능 세단 '뉴 M5 컴페티션' 출시..1억6210만원
  • 제갈원 에디터
  • 승인 2020.11.02 09:51
  • 조회수 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뉴 M5 컴페티션

BMW 코리아가 부분변경을 거친 초고성능 세단 BMW 뉴 M5 컴페티션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뉴 M5 컴페티션은 2018년 국내에 선보인 6세대 M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기반으로 더욱 날렵하고 강렬한 인상으로 거듭났다. 또한 네바퀴를 굴리는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의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의 편안함과 넓은 실내 공간,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 및 편의사양 등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BMW 뉴 M5 컴페티션
BMW 뉴 M5 컴페티션

뉴 M5 컴페티션은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 BMW M xDrive 시스템이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단 3.3초에 불과하며,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으로 완벽히 전환 가능한 M xDrive 덕분에 극한의 운전 재미를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강력한 성능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앞 400mm, 뒤 380mm 직경의 디스크가 적용된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도 기본 장착된다.

M 모드 버튼을 이용하면 차량의 특성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로드(Road) 모드는 일반 도로 주행에 초점을 맞춰 모든 전자장비를 활성화한다. 스포츠(Sport) 모드에서는 일부 전자 장비가 해제되며, 운전자가 기어 변속에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엔진 회전수와 기어 변속 시점이 계기반에 확대 표시된다. 트랙(Track) 모드는 모든 전자장비와 음악,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이 일제히 비활성화되어 운전자가 오롯이 주행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BMW 뉴 M5 컴페티션
BMW 뉴 M5 컴페티션

이밖에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된 M 전용 키드니 그릴과 다이내믹 매트릭스 빔 기능이 추가된 ‘L’자형 BMW 레이저 라이트,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 M 전용 트윈 테일 파이프, M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외관에서도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지붕에는 탄소섬유로 제작된 카본파이버 M 전용 루프를 장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하고, 무게중심까지 낮췄다.

실내에는 레드 색상 스타트/스톱 버튼과 M 전용 다기능 스티어링 휠, M 스포츠 시트, M 시트 벨트 등이 장착되며, M 전용 디지털 계기반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탑재돼 완벽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BMW 뉴 M5 컴페티션
BMW 뉴 M5 컴페티션

 

한 층 진보된 주행보조장치 역시 빠짐없이 챙겼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이 조화를 이뤄 더욱 정교하고 정확한 반자율주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주변 교통상황을 계기반에 3D 그래픽으로 나타내는 ‘드라이빙 어시스트 뷰’ 기능이 추가돼 주변 환경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스마트폰과 차량을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 한해 차량 키를 소지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도어락 잠금/해제, 시동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디지털 키’ 기능도 추가됐다.

뉴 M5 컴페티션은 모테기 레드 메탈릭(Motegi Red Metallic), 브랜스 해치 그레이(Brands Hatch Grey), 마리나 베이 블루(Marina Bay Blue) 등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컬러를 포함해 총 5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 6120만원이다. (개소세 3.5% 반영)

 

제갈원 에디터 won.jegal@cargu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