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레이서, ‘2020 택시4 미쿨라스 랠리’ 우승
한국타이어 후원 레이서, ‘2020 택시4 미쿨라스 랠리’ 우승
  • 김준수 에디터
  • 승인 2020.12.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택시4 미쿨라스 랠리 우승자 투란 프리짓 선수 차량
2020 택시4 미쿨라스 랠리 우승자 투란 프리짓 선수 차량

한국타이어의 랠리용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 투란 프리짓 선수가 12월 5일부터 6일까지 헝가리 베스프렘에서 열린 헝가리 랠리의 마지막 경기 ‘2020 택시4 미쿨라스 랠리’의 최상위 클래스인 ‘RC2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극한의 주행 조건에서 진행되는 랠리 대회는 다양한 기후 환경에 대응하여 험난한 코스를 완주해야 하는 도전적인 모터스포츠 대회로, 레이싱 전용 서킷이 아닌 포장 도로와 비포장 도로가 섞인 복합 노면을 오랜 시간 주행하기 때문에 급격한 노면 변화에 대응하는 타이어의 민첩성과 강력한 내구성이 중요하다.

투란 프리짓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스페셜 스테이지를 포함한 총 6회의 스테이지 주행 중 네 차례 가장 빠른 주행타임을 기록하며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다. 특히 험난한 코스로 인해 63대의 참가 차량 중 14대의 리타이어 차량이 발생하는 등 어려운 경기 환경에서도, 한국타이어 랠리용 레이싱 타이어의 강력한 내구성과 안티-펑크 성능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사 타이어를 제치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2019 유러피언 랠리 챔피언십’ 8라운드 최종전’과 ‘2020 스텔반 살가르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투란 프리짓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도 한국타이어를 장착하고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랠리용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약 50여 개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24시 시리즈’, ‘F3 아메리카’ 등 유수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김준수 에디터 carguy@cargu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