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1월 내수 6106대 판매…수출 증가 두드러져
한국지엠, 1월 내수 6106대 판매…수출 증가 두드러져
  • 유호빈 에디터
  • 승인 2021.02.01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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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ACTIV
2022년형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ACTIV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1월 한 달 동안 총 36,126대(완성차 기준 – 내수 6106대, 수출 3만20대)를 판매했다. 내수와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 각각 19.7%, 95.2% 증가했으며, 이는 12월에 이어 두 달 연속 내수 판매와 수출 동시 증가세 기록이다.

쉐보레 스파크와 트레일블레이저가 한국지엠의 1월 내수 판매 실적을 리드한 가운데, 쉐보레 스파크가 총 2276대 판매되며 제품들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1월 내수 시장에서 총 1189대가 판매되며 스파크의 뒤를 이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2022년형 모델을 통해 가격 인상 없이 기본 파워트레인 구성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하며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최근 ‘트레일블레이저 뮤즈(Muse) 프로그램 시즌2’ 에 홍보대사로 활동할 고객을 모집하며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바 있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499대가 판매되며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이어갔다. 지난해 콜로라도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전체 수입차 모델 가운데 등록대수 7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쉐보레 이쿼녹스는 전년 동월 대비 293.5% 증가한 303대가 판매되며 쉐보레 RV 라인업에 힘을 보탰다.

다마스와 라보는 총 441대, 503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94.3%, 130.7% 증가세를 기록, 올해 1분기 생산 종료를 앞두고 소상공인의 막바지 수요에 부응하고 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 스파크,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등 세그먼트 내 탄탄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모델들이 꾸준히 선전하고 있다”며, “코로나 19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한층 다양해진 차량 라인업을 바탕으로 쉐보레 브랜드가 가진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올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1월에 이어 2월에도 ‘2021 해피 쉐비 뉴 스타트’ 프로모션을 연장 운영, 무이자 할부 및 차량 가격 지원 등의 경쟁력 있는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든 쉐보레 홈페이지에 접속해 관심 있는 차량의 구매 예약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 예약’ 서비스를 시행 중이며, 2월 한달간 온라인 구매 예약 서비스를 신청하고 3월 10일까지 최종 계약을 완료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호빈 에디터 hb.yoo@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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