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SUV 볼트EUV 공개…전기차에 슈퍼크루즈 최초 적용
쉐보레, SUV 볼트EUV 공개…전기차에 슈퍼크루즈 최초 적용
  • 남현수 에디터
  • 승인 2021.02.17 10:00
  • 조회수 18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트 EUV
볼트 EUV

쉐보레가 볼트EV SUV 버전을 공개했다. 기존 모델에 비해 키를 높이고 길이를 늘려 SUV 다운 외관을 완성한다. 볼트 EUV라는 새 이름도 붙이면서 양한 변신을 시도했다. 더불어 새로워진 볼트 EV도 공개했다.

보트 EUV는 볼트 EV에 비해 차체를 키웠다. 전장 4293mm, 휠베이스 2675mm로 이전 모델보다 각각 128mm, 75mm씩 길어졌다. SUV를 지향하는 만큼 이전 모델보다 키도 껑충해졌다. 2열은 이전 모델보다 소폭 줄어들지만 사실상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트렁크의 용량이 늘어난게 특징이다.

쉐보레 볼트 EUV
쉐보레 볼트 EV

전면부는 최신 쉐보레 모델과 디자인을 공유한다. 분리형 헤드램프다.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분리돼 자리한다. 주간주행등은 시퀀셜 타입의 방향지시등이다. 전기차인 만큼 라디에이터 그릴은 형상만 남아있다. 전체적인 디자인 테마는 기존 볼트 EV와 유사하다. 측면은 SUV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휠하우스를 검정 플라스틱으로 마감했다. 테일램프는 완전히 새롭게 매만졌다. 가로로 뻗은 램프는 LED로 다듬어 보다 최신 느낌이 난다.

볼트 EUV
슈퍼크루즈가 작동중인 볼트 EUV

실내 역시 새롭다. 10.2인치 크기의 센터 디스플레이는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새로운 UI를 적용했다. 무선 충전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챙긴 점도 특징. 1열 시트는 열선과 통풍 기능 모두 지원한다. 기어 변속은 전자식이다. 최근 출시한 혼다 CR-V 하이브리드와 동일한 구성이다. 또한 기어 버튼 가장 아래에 위한 녹색 버튼을 추가해 브레이크 페달 조작없이 원 페달 드라이빙이 가능했다. 보다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

쉐보레 볼트 EUV
쉐보레 볼트 EV

볼트 EUV에는 쉐보레 슈퍼크루즈가 적용된다. 캐딜락 차량 외에 처음 적용되는 기능이다. 방향지시등을 이용, 차선 변경이 가능하다. 후면 범퍼 측방에 위치한 레이더로 후방 접근 차량을 인식한다. 다만, 국내 출시되는 모델에 적용될지는 미지수다.

볼트EUV의 전기모터와 배터리는 볼트EV와 공유한다. 볼트 EV에 적용된 전기모터와 66kWh 용량의 배터리는 국내 기준 1회 완전충전시 414km를 주행할 수 있다. 최고출력은 200마력, 최대토크는 36.7kg.m다. 볼트 EUV는 국내에서 볼트 EV와 유사한 주행거리 인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시기는 올해 상반기로 국내는 미정이다.

남현수 에디터 hs.na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