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올 봄 미국서 코나 N 라인 출시
현대차, 올 봄 미국서 코나 N 라인 출시
  • 김준수 에디터
  • 승인 2021.02.1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코나 N 라인
현대차 코나 N 라인

현대차가 올 봄 미국서 코나 N 라인을 출시한다.

현대차 코나 N 라인
현대차 코나 N 라인

2022년형 코나는 전면 그릴이 더 넓어졌고 센터페시아가 새롭게 바뀌었다. 헤드라이트가 측면으로 배치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크로스오버에는 새로운 LED 주간 주행등과 더욱 견고해지고 스키드 플레이트가 장착된 프론트 범퍼가 장착됐다. 리어 범퍼와 조명 유닛이 새롭게 추가됨에 따라 스타일링 변화가 이어졌다.

현대차 코나 N 라인 실내
현대차 코나 N 라인 실내

내부는 변화가 많지는 않다. 블랙 시트에 빨간색 콘트라스트 스티치가 부착되어 있으며 시트, 스티어링 휠 및 시프터에도 알로이 페달과 N 배지를 볼 수 있다.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탑재한 더 커진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GPS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도 장착할 수 있다. 바뀐 센터 콘솔과 포우 알루미늄 액센트, 컵 홀더 및 발 밑 공간용 조명도 볼 수가 있다. 또한 방음 윈드실드와 단열재를 추가하여 소음, 진동을 최소화했다.

현대차 코나 N 라인
현대차 코나 N 라인

2022년 코나 N 라인에는 하이웨이 드라이브 어시스트가 새롭게 도입된다. 차량을 차선 중앙에 두고 전방 차량으로부터 설정된 거리에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고속도로에 설치된 제한 속도에 맞춰 조정할 수 있다. 코나 N라인은 독특한 18인치 알로이 휠을 갖추고 있다. 또한 디퓨저와 듀얼 배기 시스템과 함께 공격적인 리어 엔드를 제공한다.

코나 전기차는 레벨 2 온보드 충전 시스템으로 7.2kW의 충전 용량을 지원하며, 완전충전까지는 약9시간 15분이 소요된다. DC 급속 충전기 사용시 약 47분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다.

김준수 에디터 carguy@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