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클래스 판박이..5세대 C클래스 출격 예정
벤츠 S클래스 판박이..5세대 C클래스 출격 예정
  • 강승옥 에디터
  • 승인 2021.02.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신형 C클래스 23일 공개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가 5세대 C클래스의 출격을 예고했다. C클래스는 23일 온라인을 통해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16일 공개된 C클래스의 티저 이미지를 보면, 전면 디자인이 더욱 선명해짐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적인 비율과 치수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지난해말 독일에서 촬영된 스파이샷에서 신형 C클래스가 독특한 후륜구동 비율로 구성되었다는 것을 알 수있다. 엔진은 4기통 터보 가솔린이 탑재된다.

벤츠 신형 C클래스 티저 이미지
벤츠 신형 C클래스 티저 이미지

또 S클래스를 닮은 C클래스라는 것이 특징이다.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암시하는 푸른 빛의 헤드램프는 두개의 램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로운 패밀리룩이 적용된 신형 S클래스 디자인을 이어받는다. 이번 차량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와 함께 출시된다. 이는 ‘MBUX 하이퍼스크린’과 함께 인공지능을 통한 새로운 수준의 디스플레이를 보여준다.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는 차량 전체의 정서적 인텔리전스(emotional intelligence)를 상징하는 동시에 인공지능이 탑재돼 학습 능력 또한 뛰어나다. 인공지능이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시한다. 상황 인지 기능은 언제나 주변 상황 및 사용자 행동의 변화를 감지해 이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한다. 제로-레이어라고 불리는 이 기능은 시스템으로부터 수집된 컨텐츠와 관련 서비스들을 가장 상위 레벨 메뉴에 노출하여 사용자에게 보여준다. 제어 및 디스플레이 콘셉이 완벽하게 사용자에게 맞춰 개인화된다.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편의사양과 차량 내 다채로운 기능에 대한 맞춤형 제안을 제시한다.

 

벤츠 MBUX 스크린
벤츠 MBUX 스크린

 

MBX 하이퍼스크린은 플라스틱 소재의 프론트 프레임으로 둘러싸여 있다. 외관은 실버 섀도우 색상으로 세 번의 코팅 공정을 거쳐 완성된다. 이처럼 매우 얇게 여러 번 코팅하는 방법을 통해 고품질 표면 질감을 구현해냈다. 하단에 결합된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는 마치 디스플레이가 계기반 위에 자리하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벤츠 5세대 C클래스
벤츠 5세대 C클래스

 

신형 C클래스는 23일 오후 2시(현지시간, 우리나라 오후 10시)부터 메르세데스 디지털 플랫폼에서 공개 스트리밍할 예정이다.

강승옥 에디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