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최초 전기차 JW..주행 테스트 포착
제네시스 최초 전기차 JW..주행 테스트 포착
  • 남현수 에디터
  • 승인 2021.03.17 09:00
  • 조회수 23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JW 예상도(사진출처=Carscoops.com / Josh Byrnes)
제네시스 JW 예상도(사진출처=Carscoops.com / Josh Byrnes)

제네시스 첫 전기차가 위장막을 쓴 채 테스트 주행하는 모습이 최근 포착됐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와 기아자동차 EV6와 동일한 E-GMP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공유한다. 기계적 특징은 동일하지만 디자인에선 완전히 다른 차별성이 기대되는 모델이다.

코드명 JW로 불리는 이 차는 GV70보다 작을 것으로 보인다. 각진 테일램프와 경사진 루프라인이 특징이다. 최근 유행하는 쿠페형 SUV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뒤로 갈수록 위로 솟구치는 벨트 라인 때문에 2열 유리는 면적이 좁다. 1열 유리는 2열과 달리 각진 형태다.

JW에 적용되는 E-GMP 플랫폼은 아이오닉5와 EV6와 동일한 것이다. 후륜 구동을 기본으로 하며 전륜에 전기모터를 추가해 AWD로 활용될 수 있다. 1회 완전 충전으로 최대 5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무선 배터리 충전 기능이 추가될 지 관심이 간다. 

차체는 작지만 실내 공간은 전기차 특성상 여유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JW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한 아이오닉5의 휠베이스는 3000mm다. 실내에는 최신 편의안전장비가 적용된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는 물론, 디지털키, 필기 인식 및 클라우드 기반 음성인식, 터치 컨트롤러 등이 적용된다. 더불어 아이오닉5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 미러 옵션 장착이 가능해 보인다.

아이오닉5와 EV6와 달리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제네시스의 모델인 만큼 실내 장식은 훨씬 고급 소재를 적용한다. JW는 올해 하반기 공개될 예정으로 판매는 2022년 상반기 시작한다.

남현수 에디터 hs.nam@carguy.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